[여기는 포항] 보조금 가로챈 언론사 대표 2명 구속 외
[KBS 대구]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은 지방자치단체 행사 주관 명목으로 보조금을 타낸 뒤 부당하게 사용한 혐의로 A와 B 언론사 대표 2명을 구속 기소했습니다.
이들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각각 18억 천만 원과 6억 6천만 원의 보조금을 경북도와 포항시에서 받은 뒤 이 중 상당 금액을 골프와 개인 빚 변제 등에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범죄수익 환수 절차를 진행 중이며 다른 언론사 관계자에 대해서도 추가 기소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성년자 음란물 시청 공무원 불구속 송치
경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미성년자가 등장하는 음란물을 시청한 혐의로 포항시청 공무원 40대 A씨를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A씨는 지난 2월쯤 자신의 집에서 아동, 청소년 등 미성년자가 등장하는 음란물을 내려받아 시청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사안의 중대성을 인정해 지난 4월 A씨를 직위해제했습니다.
울진 신한울 2호기 발전 재개
지난달 20일 터빈 이상으로 가동 정지됐던 울진 신한울 원전 2호기가 정비를 마치고 발전을 재개했습니다.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는 지난달 26일부터 신한울 2호기의 발전을 재개해 90% 출력을 유지하다가 오늘 오전 1시 40분 100% 출력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신한울 2호기의 터빈제어계통에 대해 조치하고 재발 방지 방안을 마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영덕 신태용 축구공원 개장
신태용 감독의 이름을 딴 영덕 신태용 축구공원이 최근 개장했습니다.
영덕읍 창포리에 자리잡은 신태용 축구공원은 3면의 축구장을 갖췄으며 앞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훈련 시설과 경기장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영덕이 고향인 신태용 씨는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선수와 감독을 거쳐 현재는 인도네시아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으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430억 원’ 군 무인기, 중국산이었다…방사청, 업체 처분 검토
- 가짜 리플·솔라나가 있다?…기상천외 코인 사기 기승
- “비가 많이 와서 배달 못 하겠어”…40대 여성 택배기사 실종 [현장영상]
- [크랩] 전동캐리어, 무면허 운전은 벌금 30만원이라고?!
- ‘홍명보 선임’ 관련 박주호 폭로…축협 “자의적 시각으로 왜곡…강한 유감”
- ‘실내 흡연’ 논란 블핑 제니 공식 사과
-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목격자 “조심해라” [이런뉴스]
- ‘판다 대학’이 있다고?…쓰촨성 한 대학서 첫 모집 [이런뉴스]
- [경제 핫 클립] 연두색 번호판이 ‘주홍글씨’만큼 무섭나 외
- [이슈픽] “나도 급발진할라”…‘페달 블랙박스’ 주문 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