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상임위원장 4석 모두 국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주시의회는 9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등 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의회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앞서 진주시의회는 지난 5일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정용학 기획문화위원장, 강묘영 도시환경위원장, 오경훈 경제복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로써 제9대 진주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은 의장과 부의장에 더해 상임위원장 4석까지 모두 국민의힘의 몫으로 돌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회운영위원장 박종규 의원 선출, 윤리특위 최신용 위원장 호선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진주시의회는 9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등 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의회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단독 출마한 박종규 의원은 찬성 13표, 반대 8표, 기권 1표로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되면서 후반기 2년간 의사 운영 전반을 위한 운영위 회의와 의회사무국과의 소통을 담당하게 됐다.
앞서 진주시의회는 지난 5일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정용학 기획문화위원장, 강묘영 도시환경위원장, 오경훈 경제복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로써 제9대 진주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은 의장과 부의장에 더해 상임위원장 4석까지 모두 국민의힘의 몫으로 돌아갔다. 또 윤리특별위원장으로는 전반기에서 부의장을 맡았던 최신용 의원이 위원 호선으로 선출됐다.
본격적인 후반기 진주시의회는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으로 예정된 제258회 임시회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심의될 예정이다. 진주시는 올해 당초 예산 대비 10.74%를 증액한 2조 396억 원 규모의 추경안을 지난 8일 제출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대통령 '3년 연속 나토 정상회의 참석'…김건희 여사 동행 [TF사진관]
- 윤석열 '반려견과 함께' [포토]
- 與 친한 vs 친윤, 진흙탕 전당대회…"이대로면 분당"
- 삼성전자 노조 총파업 강행…HBM 추격 기회 놓칠까 '발 동동'
- [현장FACT] 삼성전자 노조, 첫 대규모 파업…궂은 날씨 속 '떼창' (영상)
- '기류'가 달라졌나…한동훈 특검법, 7월 내 처리 불투명
- [2024 납량②]"사건 속 주인공이 돼"…추리에서 오는 미스터리
- '이제 혼자다', 이혼 후 일상 공개는 '득'일까 '실'일까[TF초점]
- 장마철 시작에 손해율 '비상'…손보업계, 침수차 피해 최소화 '분주'
- 대형 건설사가 '유튜브' 힘 주는 이유…'일석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