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에 신중범 기재부 국제금융국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에 신중범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장이 내정됐다고 오늘(9일) 정부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신 내정자는 국제금융·세제·거시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경험과 역량을 쌓은 경제정책통입니다.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에 기재부 국제금융국장을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 비서관은 행정고시 39회 출신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국장, 국제협력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에 신중범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장이 내정됐다고 오늘(9일) 정부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신 내정자는 국제금융·세제·거시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경험과 역량을 쌓은 경제정책통입니다.
행정고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한 후 옛 재정경제원 금융정책실, 기재부 경제정책국 등에서 근무했고, 박근혜 정부 시절 경제수석비서관실에서 행정관으로 일했습니다.
이후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지원단 부단장과 추경호 전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의 비서실장을 거쳐 외환 제도 및 다자 금융정책 등을 총괄하는 국제금융국장을 맡았습니다.
과거 국제통화기금(IMF)에서도 두 차례 근무해 거시·국제금융 분야에 해박하다는 평가입니다.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에 기재부 국제금융국장을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인사제도비서관, 농해수비서관, 문화체육비서관도 새로 임명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인사제도비서관에는 이정민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이 임명됐습니다.
이 비서관은 행정고시 39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연구개발센터장,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 및 기획조정관 등을 지냈습니다.
신임 농해수비서관에는 정현출 한국농수산대학교 총장이 임명됐습니다. 정 비서관은 행정고시 39회 출신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국장, 국제협력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문화체육비서관에는 신수진 문체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임명됐습니다. 신 비서관은 한진그룹 일우재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문화역서울284 예술감독을 거쳤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jma1177@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장맛비에 한양도성 성곽 무너졌다...북악산 탐방로 일부 출입 통제
- '이 질문'에 백악관 대변인, 기자와 '정면 충돌'
- 제니, 실내 흡연 논란 사과 `피해 스태프에 직접 연락해 사과`(전문)[공식입장]
- 놀이터 담벼락 뚫었다…70대 운전자 급발진 주장
- 제니, 실내 흡연 인정…″현장 스태프에 직접 사과했다″
- ″우와, 마이바흐야″…90억 투자 리딩방, 이렇게 속였다
- 웬 폭포수가?...신축 아파트 하자 봤더니 [짤e몽땅]
- 이재명에 '선거법' 1심 선고 예상 물었더니 '묵묵부답'
- 석진 선배 등장에 일단 달린다…″부산행2 찍는 줄″
- 제주 금능해수욕장서 물에 빠진 70대 관광객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