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대한민국 펫캉스 개최…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3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마이스 진흥 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구미시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펫캉스'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구미코에서 열린다.
구미시의 반려동물 가구는 약 3만여 가구에 달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동물 가족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사) 한국 마이스 진흥 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구미시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펫캉스'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구미코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반려 산업 발전과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구미시의 반려동물 가구는 약 3만여 가구에 달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동물 가족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61개의 반려동물 용품 업체가 참여해 84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3일 개막식에는 가수 VOS 박지헌과 구미대학교 천무 응원단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동물농장 아저씨로 유명한 이웅종 대표의 ‘바른 산책 문화 만들기’ 강연과 최승훈 반려동물 구조 협회장의 ‘생활 속 펫 티켓’ 토크 콘서트가 열려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올바른 펫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140만 이색 동물 유튜버 정브르의 팬 사인회도 열리며, 햄스터, 애완 곤충과 같이 귀여운 소동물부터 타란툴라, 뱀, 도마뱀과 같이 독특한 동물도 만날 수 있다.
구미/대구 수의사가 운영하는 무료 건강상담 센터, 구미대학교 반려동물 케어 학과의 반려동물 진학상담관, 반려동물 구조 협회의 유기 동물과 함께하는 체험놀이, 전문가의 화려한 어질리티 쇼, 수제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기간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관람객에게 아낌없이 선물을 증정하며, 행사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무료로 운영된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대한민국 펫캉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웅정, 넘어진 아이에 발길질"…벤치에선 "꼴값 떨지 마" 등 폭언도
- [단독] "시공사에 인센티브 10억"…공사기간 한 달 줄인 '공로'
- '46세 특급 동안' 김하늘, 펄럭이는 초미니에 안절부절…쭉 뻗은 각선미는 '예술' [엔터포커싱]
- 경찰 "채상병 사망, 선임대대장 임의지시 때문"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안해…대통령실 끌어들이지 말라"
- 검찰, '법카 의혹' 이재명 부부 소환 통보…野 "국면전환 쇼"(종합)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8일 청문준비단 사무실 출근
- '채 상병 사건' 수사 결과 8일 발표…野 "특검 수용하라"
- "결국 경찰도 한편"…거세지는 '채상병 특검법' 수용 압박
- 박정훈 대령 측 "경찰 수사결과, 특검 필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