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앞둔 유통가, 특대전복·소고기·삼계탕 특가로 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유통가의 '보양식' 전쟁도 뜨겁다.
대표적인 보양식인 삼계탕용 영계, 토종닭, 백숙닭도 초복 맞이 특가로 판매한다.
롯데온은 1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소고기, 닭고기, 장어, 전복 등의 보양식 재료부터 삼계탕, 꼬리곰탕, 초계국수 등의 밀키트, 전통주와 건강식품 등을 최대 50%할인 판매한다.
편의점도 여름 보양식을 찾는 고객이 늘자 예년 보다 앞당겨 초복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신탕·초계국수 밀키트도 다채
이커머스·편의점도 대대적 할인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2일부터 25일까지 찜갈비, 불고기, 국거리, 양지, 사태 등 소고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보양식인 삼계탕용 영계, 토종닭, 백숙닭도 초복 맞이 특가로 판매한다. 특히 완도군 어가와 협력한 롯데백화점 단독 전복 특가전을 진행하는데, 전복 중에서도 최우수품으로 불리는 '특대 활전복' 약 4~5톤을 직소싱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도 11일 부터 17일 까지 초복을 겨냥한 다양한 보양식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1~2인 가구에서 손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보양식 밀키트 신상품 '누룽지 닭백숙'과 '닭한마리 장칼국수'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공동 소싱해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레토르트 삼계탕도 준비했다. 삼계탕의 주 재료인 영계의 시세가 가장 저렴한 1, 2월에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해 기존 레토르트 상품보다 300g 더 중량을 늘림과 동시에 평균 판매가 대비 약 25%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국내산 생닭 두 마리로 구성된 기획 상품의 물량도 전년 대비 20% 확대하고, 대표 상품인 '두마리 복닭(1.1kg)'을 13일부터 15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40% 할인 판매한다. 11일에는 삼계탕 외에 '프리미엄 해신탕(1.2kg/냉장)'도 새롭게 출시한다.
이커머스업계도 보양식 대전에 나섰다. 롯데온은 1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소고기, 닭고기, 장어, 전복 등의 보양식 재료부터 삼계탕, 꼬리곰탕, 초계국수 등의 밀키트, 전통주와 건강식품 등을 최대 50%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11일까지 닭고기를 중심으로 4000여종의 그로서리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푸드쓱세일-All about 치킨'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삼계탕과 닭고기 양념육, 프라이드치킨 등 닭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 조선호텔, 푸라닭, 네네치킨등이 참여하며 닭요리와 함께 먹기 좋은 편이과일, 음료 등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초복을 앞두고 기획한 단독 상품도 있다. 왕특 사이즈 전복 1kg(마리당 140~160g)와 왕 사이즈 전복 1.5kg(마리당 100g)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해 한정 판매한다.
편의점도 여름 보양식을 찾는 고객이 늘자 예년 보다 앞당겨 초복 행사를 진행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15일까지 '하림 삼계탕진900g' 1+1 행사를 진행하고 '목우촌 닭다리 누룽지삼계탕600g'은 이달 말까지 10% 할인 판매한다.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농협 수박 6kg과 7kg 상품 2종에 대해 약 15% 가격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양념민물구이장어200g'도 약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