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멤버' 토큰 사서 응원…美 코첼라 티켓 NFT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체불가능토큰(NFT)이 꾸준히 명맥을 이어가는 곳은 엔터테인먼트 분야다.
9일 업계에 따르면 K팝 그룹 트리플에스는 공식 앱 '코스모'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모습을 담은 NFT 포토카드를 판매 중이다.
팬이 자기가 좋아하는 멤버의 포토카드를 구매하면 블록체인 토큰(꼬모) 1개를 받는다.
업계 관계자는 "트리플에스는 NFT를 팬클럽 관리에 활용하면서 부가 수익까지 올리는 독특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체불가능토큰(NFT)이 꾸준히 명맥을 이어가는 곳은 엔터테인먼트 분야다.
9일 업계에 따르면 K팝 그룹 트리플에스는 공식 앱 ‘코스모’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모습을 담은 NFT 포토카드를 판매 중이다. 팬이 자기가 좋아하는 멤버의 포토카드를 구매하면 블록체인 토큰(꼬모) 1개를 받는다. 이 토큰으로 트리플에스 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팬과 트리플에스의 유닛 멤버 구성, 팬덤명, 유닛 데뷔 순서 등을 정했다. 업계 관계자는 “트리플에스는 NFT를 팬클럽 관리에 활용하면서 부가 수익까지 올리는 독특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최근 한 달 동안 업비트 NFT 거래소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NFT는 싸이거(PSYger)였다. 가수 싸이의 소속사 피네이션은 2022년 5200개의 싸이거를 발행했다. 싸이거 보유자는 구하기 힘든 싸이 콘서트 티켓을 남보다 미리 예매할 수 있다. 피네이션은 싸이거 판매로 8억원 이상의 추가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는 2022년부터 평생 입장권을 NFT 방식으로 팔고 있다. 무대 정면 관람, 전문 요리사의 음식 제공 등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NFT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 한 게 가장 잘한 일"…외신도 주목한 한국 유튜버
- "들판 뛰노는 소 보셨나요…식재료가 행복해야 요리도 건강합니다" [인터뷰]
- 알몸으로 모텔 뛰쳐나온 여고생…"도와주세요" 다급한 요청
- '비트코인 5억 간다'던 부자아빠…"최악의 폭락장 온다" 경고
- "기상청 못 믿겠어요"…시민들 '우르르' 몰려간 곳이
- "허웅은 피해자, 사람들과 관계 좋아"…KCC, 입 열었다
- 신화 이민우 '가스라이팅'한 누나 친구…26억 가로챘다
- "클럽에서 여자 꼬시며"…'출소'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 등장
- 있지 리아, 하반기 활동 재개…"긴장·불안 증상 호전"
- "추모 공간 옮겨주면 안되냐"…시청역 사고 후 뒤숭숭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