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재개발·조각투자·물류센터 등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기업 알스퀘어는 올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시장에서 서울 도심 재개발과 물류센터 수요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9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이날 '2024 상업용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4대 키워드' 보고서를 통해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에 따른 서울 주요 도심지 고층화 개발'을 포함해 물류센터 수요 변화, 2선 도시 투자, 범위 넓히는 부동산 조각 투자 등 네 가지를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기업 알스퀘어는 올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시장에서 서울 도심 재개발과 물류센터 수요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9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이날 ‘2024 상업용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4대 키워드’ 보고서를 통해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에 따른 서울 주요 도심지 고층화 개발’을 포함해 물류센터 수요 변화, 2선 도시 투자, 범위 넓히는 부동산 조각 투자 등 네 가지를 언급했다. 서울 도심 재개발의 경우 부동산 PF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자금 조달 성사 여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국내 물류 시장은 알리, 테무, 쉬인 등 중국업체가 진출하고 있지만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국내 물류를 운영할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광주 대전 대구 등 비교적 저렴한 땅값과 성장 잠재력이 있는 지방 2선 도시 개발에도 주목했다. 광주광역시가 지난해 11월 신세계그룹과 ‘유스퀘어 복합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 유성구에는 ‘혁신 신약 오픈 이노베이션 거점’ 조성이 추진 중이다.
부동산 조각 투자의 경우 오피스, 상가에 이어 물류센터로도 범위를 넓히고 있다고 알스퀘어는 설명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 한 게 가장 잘한 일"…외신도 주목한 한국 유튜버
- "들판 뛰노는 소 보셨나요…식재료가 행복해야 요리도 건강합니다" [인터뷰]
- 알몸으로 모텔 뛰쳐나온 여고생…"도와주세요" 다급한 요청
- '비트코인 5억 간다'던 부자아빠…"최악의 폭락장 온다" 경고
- "기상청 못 믿겠어요"…시민들 '우르르' 몰려간 곳이
- "허웅은 피해자, 사람들과 관계 좋아"…KCC, 입 열었다
- 신화 이민우 '가스라이팅'한 누나 친구…26억 가로챘다
- "클럽에서 여자 꼬시며"…'출소'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 등장
- 있지 리아, 하반기 활동 재개…"긴장·불안 증상 호전"
- "추모 공간 옮겨주면 안되냐"…시청역 사고 후 뒤숭숭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