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리키 료 9단, 커제 꺾고 응씨배 결승행…셰커와 정상 다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회 응씨배에서 사상 처음 중·일 결승 대결이 펼쳐진다.
일본의 이치리키 료 9단은 9일 중국 저장성 닝보에서 열린 10회 응씨배 세계프로바둑 선수권대회 준결승 3번기 3국에서 중국의 커제 9단을 200수 만에 백 불계로 눌러 결승에 올랐다.
이치리키는 준결승 3번기 1국에서 패했지만, 2~3국을 따내며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대회 4강 진출자 이치리키는 결승전에서 중국의 셰커 9단과 대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회 응씨배에서 사상 처음 중·일 결승 대결이 펼쳐진다.
일본의 이치리키 료 9단은 9일 중국 저장성 닝보에서 열린 10회 응씨배 세계프로바둑 선수권대회 준결승 3번기 3국에서 중국의 커제 9단을 200수 만에 백 불계로 눌러 결승에 올랐다.
이치리키는 준결승 3번기 1국에서 패했지만, 2~3국을 따내며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대회 4강 진출자 이치리키는 결승전에서 중국의 셰커 9단과 대결한다. 이치리키는 메이저대회 첫 우승컵을 노린다. 이치리키는 셰커와 맞전적에서 4패로 밀린다.
셰커는 앞서 대만의 쉬하오훙 9단과 벌인 준결승에서 1~2국을 따내며 결승에 선착했다. 지난 대회 준우승자인 셰커는 2회 연속 결승에 올랐다.
응씨배 결승 5번기는 8월 12·14일, 10월 24·26·28일 열린다.
한국의 신진서 9단은 지난 대회에서 우승했지만, 이번 대회 16강에서 탈락했다. 다른 한국 선수들은 4강에 진출하지 못했다.
한국은 그동안 아홉 차례 응씨배에서 6번 우승했고, 중국이 3회 정상에 올랐다.
응씨배의 덤은 7집 반이며, 우승 상금은 단일 대회 최고인 40만달러(5억5000만원)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폭우에 택배 배달하던 40대 실종…급류 휩쓸려
- 윤 “우크라전 조속히 끝내는 데 힘 보태겠다”
- ‘대통령 탄핵청원 청문회’에 김건희·최은순 증인 채택
- 내 옆의 그 사람도 병원서 묶여 죽었다
- [단독] ‘감전사는 직원 과실’...서울교통공사, 김앤장 선임해 중대재해 피하나
- 스태프 얼굴에 연기 ‘후’…실내흡연 블랙핑크 제니 공식 사과
- 박주호 “홍명보 선임은 절차 밖”…이영표 “이해 안 돼”
- 법무장관 “채상병 특검법은 정치적 목적” 이례적 브리핑
- ‘한동훈 댓글팀’ 의혹 꺼낸 친윤 장예찬…“법무부 장관 때부터”
- [단독] 김건희 명품백 종결, 권익위 내부서도 “대통령 보좌 오해받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