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억7500만명이 스레드 이용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출시 1주년을 맞은 메타의 문자 기반 소셜 플랫폼 스레드는 최근 월간 활성화 이용자가 1억 7500만 명 수준을 기록했고 9일 밝혔다.
스레드는 최근 액티비티펍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다른 SNS인 '마스토돈'과 좋아요, 댓글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험 중이다.
스레드 관계자는 "공유 기능이 확대 적용되면 이용자나 창작자가 앱을 넘나들면서 더 규모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시 1주년을 맞은 메타의 문자 기반 소셜 플랫폼 스레드는 최근 월간 활성화 이용자가 1억 7500만 명 수준을 기록했고 9일 밝혔다. 스레드에서 이뤄진 논의 주제는 5000만 개를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가 지난해 7월 5일 스레드를 선보인 바 있다.
스레드는 키워드 검색과 주제 태그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가 새로운 정보나 자신의 관심사 관련 게시물을 쉽게 확인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불쾌한 단어 필터링, 언급 허용 대상 관리, 계정 차단 및 제한하기 등 다양한 안전 기능도 지원한다.
전체 스레드 게시물의 63% 이상은 이미지 없이 문자로만 작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국내 이용자가 남긴 게시물의 25%가 이미지를 포함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레드는 최근 액티비티펍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다른 SNS인 ‘마스토돈’과 좋아요, 댓글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험 중이다. 스레드 관계자는 “공유 기능이 확대 적용되면 이용자나 창작자가 앱을 넘나들면서 더 규모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
-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1시간 만에 삭제했지만 결국
- '축의금 5만원, 결혼식장 안가는 게 예의'…마이크로웨딩·솔로웨딩 유행 [지금 일본에선]
- “연기 상대와 결혼 꺼렸다”는 손예진…현빈과 결혼은 왜, 잘생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