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티스트 박예람 리사이틀 ‘에비뉴 장 조레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비뇽 오케스트라 외국인 최초 종신 수석 입단을 시작으로 생모 음악원 플루트 교수이자 벨기에 라 모네 왕립 심포니오케스트라 수석 플루티스트로서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플루티스트 박예람의 3년 만의 리사이틀이 7월 17일(수) 오후 7시 30분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된다.
<에비뉴 장 조레스>는 플루티스트 박예람이졸업한 프랑스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이 있는 거리이자 이 음악원을 졸업했던 프랑스의 대표 작곡가 드뷔시, 생상스, 메시앙, 풀랑크 등이 거닐었던 거리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날 펼쳐지는 플루트의 향연 프랑스 작곡가들이 거닐었던 발자취 속에서 느껴 보는 프랑스음악 속으로
아비뇽 오케스트라 외국인 최초 종신 수석 입단을 시작으로 생모 음악원 플루트 교수이자 벨기에 라 모네 왕립 심포니오케스트라 수석 플루티스트로서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플루티스트 박예람의 3년 만의 리사이틀이 7월 17일(수) 오후 7시 30분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된다.
<에비뉴 장 조레스>는 플루티스트 박예람이졸업한 프랑스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이 있는 거리이자 이 음악원을 졸업했던 프랑스의 대표 작곡가 드뷔시, 생상스, 메시앙, 풀랑크 등이 거닐었던 거리이기도 하다. 이번 리사이틀에서 박예람은 이 음악원을 졸업한 프랑스 작곡가들의 작품으 로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낭만적인 프랑스 음악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1부에서는드뷔시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타파넬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마탄의 사수 주제에 의한 환상곡’, 그리고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미요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티네’를 연주한다.
2부에서는무케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판의 피리’, 생상스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작은 시’, 풀랑크의 ‘플루트 소나타’, 메시앙 ‘플루트와피아노를 위한 검은 티티새’ 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시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을 한 자리에서 즐겨볼 수 있다.
플루티스트 박예람은 “프랑스에 산 지 벌써 16년이 되었는데, 많은 작곡가와 음악인을 탄생시킨 나라인 만큼 여전히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많은 것을 배워 가고 있다. 프랑스에 머물며 다녔던 파리국립음악원의 거리 <에비뉴 장 죠레스>를 주제로 관객에게 선보이고 곡들을 선곡했다”며 이번 공연에 대해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별히 이번 리사이틀에서는 같은 파리음악원 출신이자 오랜 음악적 파트너인 피아니스트 김가람이 함께 호흡을 맞추며 공연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각종 최연소 타이틀을 지닌 플루티스트 박예람은 퍼큐엔허브 콩쿠르, 피카디콩쿠르, 르파르나스 국제콩쿠르 등에서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다. 2014 폴란드 크라쿠프 국제 콩쿠르, 덴마크 칼 닐슨 국제콩쿠르, 프랑스 막상스 라뤼 콩쿠르 2위 등 세계적인 음악콩쿠르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21세에 프랑스 국립 아비뇽 오케스트라 최연소 종신 수석 플루티스트로 발탁되어입단했다. 22세에는 프랑스 국립 생모음악원 최연소 교수로 임용되어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2023년 12월부터 벨기에 라 모네 왕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우슬혜, 40대 안 믿기네…잠옷 같은 초미니 완벽 소화 [DA★]
- 이민정, 미국에서 과감한 룩…여름이었다 [DA★]
- 전유진 거절했던 첫사랑 등장에 초토화 “추억으로 남길 것” (한일톱텐쇼)
- 황정민 “술·담배 끊었다…온 장기가 제대로 움직여” (핑계고)
- ‘56세’ 채시라, 핫팬츠로 드러낸 늘씬 각선미 [DA★]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