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공 개최 힘 모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충북도·한국장애인고용공단·행복모아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병대 청주부시장과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 김환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기획관리이사, 안민 행복모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충북도·한국장애인고용공단·행복모아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병대 청주부시장과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 김환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기획관리이사, 안민 행복모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서 △장애인 숙련기술인 적극 양성·우수 기능장애인 상호 추천 △대회 관련 정보공유·지원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협의체 구성·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우수 기능장애인을 발굴·육성하는 뜻깊은 대회가 청주에서 열려 기쁘다”며 “각 기관이 신뢰를 바탕으로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회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우수 장애인을 발굴·육성해 고용 촉진을 유도하고, 장애인 편견 해소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매년 시·도와 공동주최한다. 올해는 오는 9월 3~6일 청주시에서 열린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시공사에 인센티브 10억"…공사기간 한 달 줄인 '공로'
- "손웅정, 넘어진 아이에 발길질"…벤치에선 "꼴값 떨지 마" 등 폭언도
- '46세 특급 동안' 김하늘, 펄럭이는 초미니에 안절부절…쭉 뻗은 각선미는 '예술' [엔터포커싱]
- 경찰 "채상병 사망, 선임대대장 임의지시 때문"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안해…대통령실 끌어들이지 말라"
- 검찰, '법카 의혹' 이재명 부부 소환 통보…野 "국면전환 쇼"(종합)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8일 청문준비단 사무실 출근
- '채 상병 사건' 수사 결과 8일 발표…野 "특검 수용하라"
- "결국 경찰도 한편"…거세지는 '채상병 특검법' 수용 압박
- 박정훈 대령 측 "경찰 수사결과, 특검 필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