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논란' 강형욱, '개훌륭' 하차 공식화 "만났던 모두 반갑고 즐거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 대표 동물 예능 '개는 훌륭하다'가 잠정 폐지된 가운데,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프로그램 하차를 공식화했다.
9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세나개(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할 때는 제가 곧 세나개였고, 개훌륭(개는 훌륭하다)를 할 때 저는 곧 개훌륭이였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결국 KBS2 '개훌륭' 박석형 CP는 8일 스포츠조선에 "'개훌륭'이 잠정 폐지된 후, 새로운 반려 동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KBS 대표 동물 예능 '개는 훌륭하다'가 잠정 폐지된 가운데,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프로그램 하차를 공식화했다.
9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세나개(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할 때는 제가 곧 세나개였고, 개훌륭(개는 훌륭하다)를 할 때 저는 곧 개훌륭이였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할 지는 모르겠지만, 그때는 그것이 저이고 또한 최선을 다해서 촬영하겠습니다. 개훌륭에서 만났던 모두 반가웠고 즐거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강형욱은 지난 5월 자신이 운영했던 회사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의 폭로로 갑질, 임금 체불 등 의혹을 받았다.
직원들은 강형욱 부부가 메신저는 물론 CCTV로 사람들을 감시하고 화장실 출입까지 통제했으며 명절 선물을 반려견 배변 봉투에 담아서 주는 등 인격을 무시하는 행동과 폭언, 모욕을 하는 등 갑질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형욱 부부는 55분에 달하는 긴 영상을 통해 조목조목 반박했지만 전 직원들의 재반박이 이어졌고 그가 출연하는 KBS2 '개는 훌륭하다'가 결방하는 상황까지 벌어졌다.
결국 해당 여파로 '개훌륭'은 4주간 방송을 결방했고, 지난달 17일부터 방송을 재개했다. 당시 KBS 측은 "추후 녹화에 강형욱은 출연하지 않으며, 후임은 현재 미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던 강형욱이 출연하지 않게 되자 '개훌륭' 시청률은 반토막 났고 프로그램의 존폐 위기가 계속됐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 당시 재개된 '개훌륭' 방송은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1.6%를 기록했다. 이는 결방 이전인 지난달 13일 방송분 3.2%에 비해 1.6%P 하락한 수치이다.
결국 KBS2 '개훌륭' 박석형 CP는 8일 스포츠조선에 "'개훌륭'이 잠정 폐지된 후, 새로운 반려 동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프로그램명에 대해서는 "'개훌륭'과 다른 이름으로 나온다"라면서도 구체적인 콘셉트 및 포멧에 관련해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라며 말을 아꼈다. 이에 편성 및 출연진 역시 아직 기획 단계라는 것이 박 CP 입장이다. 이에 따라, 지난 2019년 11월 첫 방송한 '개훌륭'이 4년 8개월 만에 잠정 폐지됐다.
김소희 기자 yaqqo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방송 복귀..“아내가 절 죽이고 싶다고”
- “외국女 꼬시고” 정준영, 반성 없는 근황..국제 망신 우려
- 공원서 춤추다 살해당한 유명인..시민들은 웃으며 구경만
- 류정남, 갑자기 사라진 이유 “3분에 1천3백만 벌었는데” (소금쟁이)
- 블핑 제니, 실내 흡연 논란…스태프 얼굴에 담배 연기를?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