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 북부 미래 SW인재육성 업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과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경기 북부 지역사회의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와 SW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임문영 경과원 경제부문 상임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W미래채움 사업의 교육역량이 강화되어, 경기 북부 지역의 SW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청소년들이 SW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W미래채움 소속 강사 역량 강화’, ‘미래인재 양성 교육 추진’ 등 협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과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경기 북부 지역사회의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와 SW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주요 협력 사항은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소속 강사 역량 강화 ▲SW미래채움 의정부센터 거점 활용 ▲의정부 공유학교 교육 운영 지원 ▲소외지역 청소년 대상 SW 미래인재 양성 교육 등이다.
경과원은 경기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경기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을 지난 2020년도부터 수행하면서 도내 초·중·고 학생과 정보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SW미래채움센터(의정부 소재)에서는 경기 북부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블록 코딩 엔트리’, ‘파이선 기초’, ‘3D모델링 틴커캐드’ 등 수준별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SW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정기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산업 현장 연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SW 교육 모델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임문영 경과원 경제부문 상임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W미래채움 사업의 교육역량이 강화되어, 경기 북부 지역의 SW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청소년들이 SW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사랑의 유효기간? 8개월이면 끝”
- “화장실인줄 알았다”…비행기 처음 탄 中여성, 비상문 열어 ‘긴급 대피’
- “이해할 수 없다” 이영표 쓴소리에 “클롭급이라며” 역풍
- 김학래, 女에 ‘오일’ 발라주더니…“오빠라는데 해줘야지”
- 홍수아 “성형, 욕 먹어도 만족…중국서 판빙빙으로 착각하기도”
- 제일 비싼데도…빵에 김치 넣자 美부자들 난리 났다
- “시청역 사고 운전자, ‘우회전’ 안내에도 역주행…블박에 녹음”
- ‘욱일기 벤츠’ 또 도로서 목격… “창문열고 욕했더니 보복운전”
- 양재웅 “母, ♥하니와 결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다”
- ♥용준형과 결혼하는데…현아, 던과 ‘럽스타’ 그대로 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