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AI가 맞춤형 자산 추천…누적 가입액 1조4000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퇴직연금 관리를 추천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부문 본부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는 미래에셋증권의 투자철학을 반영해 개발한 투자 서비스"라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익률 성장을 위해 글로벌 자산 배분 AI 투자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퇴직연금 관리를 추천했다.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M-STOCK)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데다 고객의 투자 성향과 계좌 상황에 맞는 일대일 자산관리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수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자체 개발된 AI 기반의 알고리즘이 탑재됐다. 미래에셋증권의 차별화된 글로벌 자산 배분 노하우가 적용되고, 매일 계좌를 모니터링해 시장 현황을 맞는 포트폴리오를 고객들에게 제안한다.
글로벌 자산 모델은 △성장형 △성장 추구형 △위험 중립형 △안정 추구형 △안정형 등 다섯 가지 투자 유형으로 구성돼 있다. 각 유형은 고객별 가입 시점, 매매 내역, 계좌잔고 현황에 따라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계좌는 지난달 말 기준 2만좌를 돌파한 데 이어 누적 가입 금액은 1조4000억원에 달한다. 퇴직연금은 개개인별 미래를 설계하는 자산이다 보니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AI가 직접 고객들에게 맞춤형 금용자산을 추천하고 있다. 고객들은 제안받은 맞춤형 포트폴리오와 관련해 복잡한 절차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투자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아울러 투자 포트폴리오 변경이 필요한 시점엔 알림톡을 보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미래에셋증권의 연금자산은 지난해 7월 30조원을 돌파한 지 약 1년 만인 이달 17일 기준 37조원 규모로 늘어났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외에도 개인연금 랩, 미래에셋 포트폴리오(MP) 구독을 통해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서비스의 강점이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부문 본부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는 미래에셋증권의 투자철학을 반영해 개발한 투자 서비스”라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익률 성장을 위해 글로벌 자산 배분 AI 투자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유정 간판 걸고 짝퉁 팔다니"…성수동 팝업 첫날 '망신살'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한우 맛집이라며 지인들 대거 끌고 왔는데…" 깜짝 반전 [인터뷰]
- "작년 에코프로 보는 듯"…개미들 평균 수익률 107% '대박'
- 조선호텔 나온 후 '우회전 하세요'…시청역 G80 블박 들어보니
- "엔씨 팔고 크래프톤 담을 걸"… 21% 폭락에 개미들 피눈물
- "클럽에서 여자 꼬시며"…'출소'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 등장
- 있지 리아, 하반기 활동 재개…"긴장·불안 증상 호전"
-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된다…"케이티 둘째 임신" [공식]
- 故 구하라 금고 털이범부터 '신들린 연애'까지…신드롬 중심 보니
- "제니 실내흡연 조사하라"…결국 외교부 민원까지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