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에 빛났다”…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 공약이행률 55.5%

박진환 2024. 7. 9. 15: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경기 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 등 위기 상황에서도 지난 2년간 55.5%의 공약 이행률을 달성했다.

지난 2년간 대덕구는 모두 6대 분야 45개 공약사업 중 올해 6월 말 기준 △사업 완료 3개(6.7%) △이행 후 계속 추진 22개(48.8%) 등 모두 25개 사업에 55.5%의 공약 이행률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민선8기 2년간 45개 공약사업 중 25개 이행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제·복지 등 전 분야서 괄목한 성과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경기 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 등 위기 상황에서도 지난 2년간 55.5%의 공약 이행률을 달성했다. 또 연축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 등 주요 현안 사업의 추동력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대덕구청사 청장 집무실에서 민선8기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대전 대덕구 제공)
최충규 구청장은 9일 민선8기 대덕구정 2년을 결산한 자리에서 “앞으로의 2년은 자연·문화·산업이 상생하며 발전하는 도시를 건설해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년간 대덕구는 모두 6대 분야 45개 공약사업 중 올해 6월 말 기준 △사업 완료 3개(6.7%) △이행 후 계속 추진 22개(48.8%) 등 모두 25개 사업에 55.5%의 공약 이행률을 기록했다.

대덕구는 나머지 20개(44.5%) 공약사업도 △정상 추진 19개(42.3%) △일부 추진 1개(2.2%) 등 전반적으로 순조로운 이행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모든 약속 사업이 임기 내 값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민선8기 주요 성과로는 연축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 신대지구 산업단지 조성 확정, 오정동 지역공헌센터 등 도시재생 거점시설 4곳 준공 등이 손꼽힌다.

또 일자리 창출 종합계획 추진 따른 7728개 일자리 유지·창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덕거리 맥주페스티벌, 법동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 등 전통시장 환경개선 및 청년 일자리 생태계 조성 등도 성과이다. 이와 함께 대덕물빛축제 성공 개최, 리틀돔 야구장·대전 대표도서관 유치 확정, 중리근린공원·석봉복합문화센터 준공, 대덕형 마을돌봄서비스 제공, 국가보훈대상자 지원 확대, 대전 최초 방문의료지원센터 조성, 전국 최초 어르신돌봄건강학교 운영 등도 성공 사례이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대덕구는 지난해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달성했으며, 공모사업 선정 69건·413억원, 기관평가 수상 86건·22억원 등 모두 155건에 435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민선8기 후반기 2년 동안 구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빈틈없이 완수해 대덕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민선8기 전반기 성과는 800여 공직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한 결과”라며 “앞으로의 2년도 물망초심의 자세로 대덕의 브랜드가치를 확립하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 구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진환 (pow1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