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건강상태별 보험료 제안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은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춰 최적의 보험료가 제안되는 형태의 보험 상품에 대해 9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6월 출시된 '(무)다이나믹건강OK보험'으로, 인슈어테크 활용으로 담보에 따라 최적의 고지문항을 매칭해 개인화된 보험료가 산출된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상품별로 '최적 고지문항'을 적용해 개인의 병력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슈어테크 기반 맞춤 보험료 산출
라이나생명보험은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춰 최적의 보험료가 제안되는 형태의 보험 상품에 대해 9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6월 출시된 '(무)다이나믹건강OK보험'으로, 인슈어테크 활용으로 담보에 따라 최적의 고지문항을 매칭해 개인화된 보험료가 산출된다.라이나생명은 "최소한의 건강 데이터로 77가지 병력 고지사항이 자동 매칭되는 '무사고 매칭 프라이싱'(Pricing) 시스템을 개발해 상품에 적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상품별로 '최적 고지문항'을 적용해 개인의 병력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했다. 또 보험 가입 시 필수 항목인 병력 고지 부분을 자동화해 본인 인증 한번으로 가능하게 해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을 인정했다.
본인에 맞는 맞춤형 보험료가 산출될 경우 심사와 거절 없이 가입되기에 청약 과정에서의 번거로운 추가고지와 서류 제출 등 가입 심사 과정이 없다. 개인 정보에 대한 제한적인 활용으로도 고지의무 위반 등 고객의 피해 역시 방지할 수 있다.
이승용 라이나생명 고객솔루션본부 상무는 "보험 상품의 진일보를 위한 당사의 고민과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오직 당신에게 집중한다는 당사의 슬로건처럼 라이나생명만이 가능한 특별한 보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실내 흡연 인정 "피해드린 점 반성…스태프에도 직접 사과"
- "기저귀 터지도록"…생후 15개월 때려 숨지게 한 친모와 공범
- `흙수저`가 100만원짜리 정장을?…英 부총리 패션 두고 와글와글
- 알몸으로 모텔 뛰쳐나온 여고생, 편의점으로 쑥…무슨 일?
- [속보] 민희진 첫 경찰 출석…"업무상 배임 말이 되지 않는다"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