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 강국 위상 높인다" 전시관 협의체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9일 산업·기술 분야 과학관과 박물관 등 전시관을 운영하는 7개 기관들과 '산업·기술 전시관 협의회'를 발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국립중앙과학관을 비롯해 넥슨컴퓨터박물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서울G밸리산업박물관, LG디스커버리랩,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포스코역사박물관 등 총 7개 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시콘텐츠 기획, 개발, 확산..대중교육 등 사업
국립중앙과학관은 9일 산업·기술 분야 과학관과 박물관 등 전시관을 운영하는 7개 기관들과 '산업·기술 전시관 협의회'를 발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국립중앙과학관을 비롯해 넥슨컴퓨터박물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서울G밸리산업박물관, LG디스커버리랩,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포스코역사박물관 등 총 7개 기관이다. 이들 기관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산업·기술 분야에 대한 전시 콘텐츠 기획과 개발, 확산에 상호 교류를 지원하고, 관련 학술 연구 및 대중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수행한다.
특히 국내 산업·기술 관련 전시관들의 구심점 역할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이끈 중요 산업·기술 제품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활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권석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대한민국의 위상을 개도국에서 선진국으로 전환시킨 우수 산업·기술 성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과학문화 확산 거점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실내흡연` 논란…"스태프 얼굴에 연기 내뿜었다"
- "기저귀 터지도록"…생후 15개월 때려 숨지게 한 친모와 공범
- `흙수저`가 100만원짜리 정장을?…英 부총리 패션 두고 와글와글
- 알몸으로 모텔 뛰쳐나온 여고생, 편의점으로 쑥…무슨 일?
- [속보] 민희진 첫 경찰 출석…"업무상 배임 말이 되지 않는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