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 격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는 주광덕 시장이 9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18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시는 상반기 민원처리 단축률, 처리 건수 및 만족도 등 평가 기준에 따라 분야별 민원처리 우수 직원 12명과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친절공무원 6명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는 주광덕 시장이 9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18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시는 상반기 민원처리 단축률, 처리 건수 및 만족도 등 평가 기준에 따라 분야별 민원처리 우수 직원 12명과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친절공무원 6명을 선정했다.
평가 결과 국민신문고 분야 민원처리 부문 우수 공무원으로 주차관리과 최민재 주무관, 기후에너지과 이지혜 주무관, 주차관리과 김태호 주무관이 뽑혔다.
만족도 부문에서는 진접읍 엄정무 주무관, 자동차관리과 유선민 주무관, 자동차관리과 홍혜원 주무관이 수상했다.
법정민원 분야에는 보육정책과 안세환 주무관, 보육정책과 유아름 주무관, 금곡동 박은지 주무관이, 고충(핑퐁)민원 분야에는 산림녹지과 남선영 주무관, 도로관리과 윤현준 주무관, 공원관리과 강현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처리 우수자에게는 남양주사랑상품권이 인센티브로 제공됐다.
시는 시민과 부서로 추천 분야를 나눠 행정직군·기술직군 직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민 추천에는 금곡동 고상혁 주무관, 조안면 전현아 주무관, 화도읍 류희형 주무관, 도로관리과 이연수 주무관이, 부서 추천에는 화도읍 송민영 주무관, 주택과 김민정 주무관이 선정됐다.
친절공무원에게는 시장 표창장과 남양주사랑상품권 및 특별휴가 1일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주광덕 시장은 “시민시장시대에 시민과 소통하며 남다른 존중과 배려를 실천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정약용 선생의 공렴 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공적인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우수 부서 및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민원담당 공무원 사기를 진작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여 시민에게 한층 더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창재 기자 cjyo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순국선열의 날' 행사 참석한 유공자 후손 경련으로 병원 이송
- [경기인터뷰] 전해철 경기도 도정자문위원장 “경기도민 위한 선택과 집중할 것”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
- 김홍빈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대한감염학회 이사장 선출
- 고객 돈 20억 빼돌려 가상화폐 투자... 산립조합 직원, 징역 4년
- 직장인 4명 중 1명 "법적 의무인 임금명세서 못받았다"
- 中 대학생 '교내 칼부림'에 25명 사상…"노동 조건·졸업 실패 불만"
- 경기 안산 '모텔 영업 상가' 화재...투숙객 등 52명 구조
- 인하대학교, 제18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
- 인천 신현원창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