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울리뷰오브북스, 서평 공모전 ‘우주리뷰상’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서점 알라딘과 서평 전문지 '서울리뷰오브북스'가 서평 공모전 '우주리뷰상'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독서 및 서평 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신진 서평가를 발굴해 도서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되며, 아모레퍼시픽 재단이 후원한다.
서평 대상 도서는 2023년 이후 출간작이되, 알라딘과 서울리뷰오브북스가 함께 선정한 책들이 우선 추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4일까지 접수 가능
온라인서점 알라딘과 서평 전문지 ‘서울리뷰오브북스’가 서평 공모전 ‘우주리뷰상’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독서 및 서평 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신진 서평가를 발굴해 도서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되며, 아모레퍼시픽 재단이 후원한다.
서평 대상 도서는 2023년 이후 출간작이되, 알라딘과 서울리뷰오브북스가 함께 선정한 책들이 우선 추천된다. 추천 도서 목록에는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웅진지식하우스),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문학동네), ‘최재천의 곤충 사회’(열림원) 등 알라딘에서 집계한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들이 다수 포함됐다. 알라딘 누리집에서 더 다양한 도서 목록을 참고할 수 있으며, 해당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도서들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4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알라딘 연재 플랫폼 ‘투비컨티뉴드’에 서평을 등록하거나 서울리뷰오브북스 편집부 전자우편(seoulreviewofbooks@naver.com) 접수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서평의 분량은 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이내를 권한다. 응모작은 과거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한 사람이 여러 편을 제출할 수 있다. 총상금 규모는 1000만원(최우수작 1편 300만원, 우수작 7편 각 100만원)으로, 10월 말 당선작을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알라딘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속보] 윤 대통령, 하와이에서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행사
- [단독] 김건희, ‘문자 파동’에 해명 “내가 당사자…가까웠던 한동훈과 의논은 당연”
- 시청역 사고 운전자 ‘역주행’ 이유…“모르고 일방통행 진입” 주장
- [단독] 권익위 ‘김건희 명품백 종결’에 “대통령 보좌 오해” 우려 있었다
- ‘좋은 사람’이 ‘좋은 검사’도 될 수 있을까?
- 러시아, 우크라 병원 대규모 공습으로 30여명 사망
- 의대 증원 찬성했다고 ‘댓글 테러’…김윤 의원 아들 청첩장서 난동
- ‘한동훈 댓글팀’ 의혹 꺼낸 친윤 장예찬…“법무부 장관 때부터”
- 전국에 장맛비…밤부터 수도권에 천둥·번개 동반 120㎜ 폭우
- 김두관 “민주당 붕괴 온몸으로 막겠다” 당대표 출마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