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챗GPT 활용 가이드북 발간…AI 업무혁신 전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및 제공이 업무 전반에 이뤄질 수 있도록 생성형 AI '챗GPT 활용 가이드북'을 제작,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9일 밝혔다.
이상훈 KCA 원장은 "생성형 AI가 업무 혁신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AI 역량 강화 교육, AI 활용 공모전 등을 통해 직원들의 AI 일상화를 독려하고 있다"며 "이번 가이드북은 AI 서비스 개발 및 도입을 고민하는 다른 공공기관과 민간에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AI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및 제공이 업무 전반에 이뤄질 수 있도록 생성형 AI '챗GPT 활용 가이드북'을 제작,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밝9일 밝혔다.
KCA는 가장 최근 출시된 챗GPT-4o 모델을 기반으로 실제 업무 사례 중심의 가이드북을 제작해 직원들이 AI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챗GPT를 보다 똑똑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급과정(기본개념, 일반업무 활용)부터 고급과정(엑셀 자동화 프로그램 등)까지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저작권·개인정보 보호 △중요정보 유출 △답변의 신뢰성·윤리성 등 사용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한 설명도 담았다.
이상훈 KCA 원장은 “생성형 AI가 업무 혁신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AI 역량 강화 교육, AI 활용 공모전 등을 통해 직원들의 AI 일상화를 독려하고 있다”며 “이번 가이드북은 AI 서비스 개발 및 도입을 고민하는 다른 공공기관과 민간에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AI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챗GPT 업무활용 가이드북은 KCA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세대 패키징 선점”…日, 美와 소부장 밀월
- 한국 이동통신속도 세계 6위…인프라 지속투자 유인책 필요
- 정보보호제품 신속확인제, 반년째 심의 0건 '개점휴업'
- 해양폐플라스틱 화학적 재활용 뜬다…포어시스·현대ENG, 수요공급 '맞손'
- 미국, AI에 120조 쏟아부어…전 세계 투자액 62% 차지
- 삼성SDS도 뛰어든다...탄소중립 위한 '액침냉각' 주목
- 먹방 다음날 급사한 유명 유튜버…필리핀 “먹방 금지 검토”
- “TSMC, 다음주 2㎚ 시험생산…내년 양산”
- '천리안' 39년만에 서비스 종료…4대 PC통신 역사속으로
- 현대모비스, 현대차 이어 임단협 잠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