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 이팝소프트, 말해보카 2024 상반기 결산 리포트 발표…누적 다운로드 600만 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팝소프트가 '말해보카' 2024 상반기 결산 리포트를 9일 발표했다.
올 1월부터 6월까지 말해보카 사용자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살펴보면, 전체 사용자가 학습한 어휘 문제 수는 5억 2064만 6259개로 나타났다.
말해보카를 통해 매일 학습한 사용자의 일 평균 학습 시간은 47분 수준으로 조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팝소프트가 '말해보카' 2024 상반기 결산 리포트를 9일 발표했다. 올 1월부터 6월까지 말해보카 사용자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살펴보면, 전체 사용자가 학습한 어휘 문제 수는 5억 2064만 6259개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수치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600만 건을 돌파했다. 이팝소프트 관계자는 “지난 2월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이후 하루 8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새로 유입된 셈”이라고 말했다.
전체 유료 사용자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대비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40%에 달한다. 사용자 1명이 일주일에 2~3회 가량 서비스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말해보카를 통해 매일 학습한 사용자의 일 평균 학습 시간은 47분 수준으로 조사됐다. 상반기 가운데 한 번이라도 말해보카에 접속한 유료 사용자의 일 평균 학습 시간은 30분을 웃돌았다.
상반기에 새로 가입한 최연소 사용자는 8세, 최고령 사용자는 68세였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는 영어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재미를 강조해 국내에서 호응을 얻었다”며 “글로벌 영어 학습 앱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반기에는 중국, 대만 등 해외 진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세대 패키징 선점”…日, 美와 소부장 밀월
- 한국 이동통신속도 세계 6위…인프라 지속투자 유인책 필요
- 정보보호제품 신속확인제, 반년째 심의 0건 '개점휴업'
- 해양폐플라스틱 화학적 재활용 뜬다…포어시스·현대ENG, 수요공급 '맞손'
- 미국, AI에 120조 쏟아부어…전 세계 투자액 62% 차지
- 삼성SDS도 뛰어든다...탄소중립 위한 '액침냉각' 주목
- 먹방 다음날 급사한 유명 유튜버…필리핀 “먹방 금지 검토”
- “TSMC, 다음주 2㎚ 시험생산…내년 양산”
- '천리안' 39년만에 서비스 종료…4대 PC통신 역사속으로
- 현대모비스, 현대차 이어 임단협 잠정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