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젠지 이스포츠, '오일 쇼크' 해법은?

이솔 기자 2024. 7. 9. 1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석유 파동', 다른 말로는 '오일 쇼크'로 불릴 법한 젠지 이스포츠의 완패. 해법은 있을까?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오는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서머 4주 차에서 젠지의 앞길을 조명했다.

- '오일 쇼크' 젠지, 해법은?

젠지는 2024 LCK 스프링-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을 모두 우승, 최고의 한 해를 보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특히 MSI에서 보여준 기량이 너무나도 빼어났기 때문에 2024년 골든 로드를 달성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왔다.

다만 세계 경제를 뒤흔들었던 '오일 쇼크'처럼,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바로 사우디아라비아였다.

젠지는 T1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이스포츠 월드컵(EWC)에 LCK 대표로 초청받아 참가, 유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됐다. 

그러나 지난 6일(한국 시간) 새벽에 열린 톱 이스포츠와의 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0-2로 완패하면서 4강 진출에 실패했다. 지난 MSI에서 3-2 승리를 거뒀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무난한 승리를 기대했던 팬들의 기대는 단 한 경기만에 처참히 박살났다.

오일 쇼크를 겪고 한국으로 돌아온 젠지는 LCK 4주 차에서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라는 쉽지 않은 상대를 연달아 만난다.

젠지가 11일(목) 상대하는 광동 프릭스는 '리퍼' 최기명을 영입한 이후 안정감을 찾으면서 4승2패, 세트 득실 +5로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최기명이 신예답지 않은 포지셔닝과 과감한 화력 지원을 통해 대규모 교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다른 선수들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광동 프릭스는 서머 최대의 변수로 떠올랐다. 젠지는 2022년 부터 지금까지 광동 프릭스와 10번 만나 9승1패를 기록하면서 상대 전적에서 크게 앞선다. 

13일(토)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매치업인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의 대결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는 서머 1라운드에서 T1에게만 패했을 뿐 한화생명e스포츠와 광동 프릭스 등 상위권 팀들과 만났을 때에도 무너지지 않으면서 5승1패를 기록,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젠지는 2022년 스프링 1라운드부터 올해 스프링 플레이오프까지 LCK에서 12번, LoL 월드 챔피언십 1번 등 총 13번 디플러스 기아를 만나 모두 승리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 진행된 세 번의 맞대결 모두 풀 세트 접전을 펼칠 정도로 쉽지 않은 승부를 펼쳤다. 

- KT 롤스터, 롤러코스터 운행 재개?

멈춰섰던 KT 롤스터의 롤러코스터가 여름을 앞두고 재개장에 돌입할지도 관건이다.

3주 차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친 팀은 KT 롤스터였다. T1 홈 그라운드에서 1세트를 내줬지만 2, 3세트에 집중력을 되찾으면서 역전승을 일궈낸 KT 롤스터는 4주 차에도 기세를 이어갈 대진을 만났다. 

KT 롤스터의 상대는 농심 레드포스와 BNK 피어엑스로, KT 롤스터와 함께 중하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농심 레드포스는 2주 차에 DRX를 꺾으면서 첫 승을 신고했지만 3주 차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연패를 당하면서 9위에 랭크되어 있다. BNK 피어엑스는 1주 차에 농심 레드포스를 꺾은 뒤 4연패를 당하다가 지난 3주 차에서 OK저축은행 브리온을 2대0으로 물리치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KT 롤스터는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2022년 스프링부터 지난 스프링 21라운드까지 9연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BNK 피어엑스를 만났을 때에는 2023년 스프링 2라운드부터 올해 스프링까지 정규 리그 4번, 플레이오프 1번 등 총 5번을 연이어 승리한 바 있다.

KT 롤스터가 하위권 두 팀을 모두 잡아낸다면 4승4패, 승률 5할에 복귀하면서 상위권 팀들과 본격적으로 순위 싸움을 벌일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에 더 없이 중요한 주차가 될 전망이다.

- 해설 위원 추천 경기 '4인 4색'

서머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한 경쟁이 본격화되는 4주 차이기에 네 명의 해설 위원이 추천한 경기가 모두 다르다. 

'클라우드템플러' 이현우 해설 위원은 13일(토) '새터데이 쇼다운'으로 선정된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의 경기를 추천했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강력해진 팀으로 탈바꿈한 디플러스 기아가 이스포츠 월드컵에서 상처를 입은 젠지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하다"라며 추천 이유를 밝혔다. '헬리오스' 신동진 해설 위원은 12일(금) 열리는 BNK 피어엑스와 KT 롤스터의 경기를 추천했다. 두 팀이 2승4패로 승패가 같은 상황에서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상승 곡선을 타야하기에 치열한 경기가 전망된다고.글로벌 해설진의 선택도 다양했다. '아틀러스(Atlus)' 맥스 앤더슨(Max Anderson)은 13일 OK저축은행 브리온과 농심 레드포스의 경기를 추천하면서 "벼랑 끝에 몰린 두 팀의 대결을 통해 전패를 당하고 있는 OK저축은행 브리온이 구원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라며 추천했고 '발데스(Valdes)' 브랜든 발데스(Brendan Valdes)는 12일 예정된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의 대결을 꼭 봐야 할 경기로 꼽으면서 "언제나 뜨거웠던 대결을 펼쳤던 두 팀의 승부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승리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라고 말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주 1승1패를 기록했으며 T1은 홈 그라운드에서는 패배했지만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열린 이스포츠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기세가 오른 상태다.

- 3주 차 골드킹은 '클로저'…'에이밍' 굳건한 누적 1위 

우리은행이 매주 선정하고 있는 골드킹으로는 BNK 피어엑스의 미드 라이너 '클로저' 이주현이 선정됐다. 이주현은 네 경기(세트 기준)를 치르는 동안 62,425 골드를 획득했고 경기 평균 15,606.25 골드를 기록했다. 이주현은 평균 15,519.75 골드를 마크한 한화생명e스포츠의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는 디플러스 기아의 원거리 딜러 '에이밍' 김하람이다. 스프링에서도 이미 세 번이나 주간 골드킹을 차지한 바 있는 김하람은 서머 1, 2주 차에서 골드킹으로 선정되면서 누적 5회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주간 골드킹 횟수가 가장 많은 선수를 연말에 열리는 LCK 어워드의 최종 골드킹으로 선정, 골드바를 선물할 계획이다.

- 우리은행 "Won뱅킹 앱 통해 예매하세요"

LCK의 메인 스폰서인 우리은행은 오는 8일(월)부터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머 정규 리그 좌석 예매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을 통해 진행되는 LCK 티켓 예매의 경우 기존 예매 시작 시간인 경기 시작 전 48시간 보다 네 시간 빠른 52시간 전부터 예매가 진행된다. 예매할 수 있는 좌석은 B구역 50 석과 F구역 50 석 등 총 100 석이다. 

지난 4월 KSPO돔에서 열린 LCK 스프링 결승전에 사전인증코드 방식을 도입해 특정인에 의한 입장권 대량 구매나 암표 불법 유통 근절에 앞장섰던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Won뱅킹 앱'을 통해 LCK 티켓을 예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을 통한 예매가 진행되는 첫 주차인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해당 좌석을 예매한 팬들에게는 위비 프렌즈 키링(랜덤 1종)과 LCK 키링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존 티켓 예매 방법과 예매자 주의 사항 등 자세한 정보는 LCK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