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태평양묘지 찾아 6·25 영웅 추모···참전용사에 사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을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8일(현지 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에 위치한 태평양 국립묘지를 찾아 6·25전쟁 영웅들을 추모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하와이에서 첫 일정으로 태평양 국립묘지를 방문했다.
1949년에 조성된 태평양 국립묘지는 제2차 세계대전, 6·25전쟁, 베트남전쟁 참전 용사들이 유해가 안장돼 있다.
윤 대통령은 제임스 호튼 태평양 국립묘지 소장의 안내에 따라 헌화하고 묘지에 안장된 미국 참전 용사들을 추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25 참전 용사들 만나 감사의 뜻 전해
'화천전투' 기여한 벤자민 윌슨 묘 참배
미국을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8일(현지 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에 위치한 태평양 국립묘지를 찾아 6·25전쟁 영웅들을 추모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하와이에서 첫 일정으로 태평양 국립묘지를 방문했다. 1949년에 조성된 태평양 국립묘지는 제2차 세계대전, 6·25전쟁, 베트남전쟁 참전 용사들이 유해가 안장돼 있다. 한미동맹 상징으로 여겨지며, 태평양 국립묘지는 사화산에 있는 펀치볼 분화구에 있어 ‘펀치볼 국립묘지’로도 불린다.
윤 대통령은 제임스 호튼 태평양 국립묘지 소장의 안내에 따라 헌화하고 묘지에 안장된 미국 참전 용사들을 추모했다. 윤 대통령 내외는 현장에 참석한 6명의 6‧25전쟁 미국 참전 용사들과 인사를 나누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6‧25전쟁에서 뛰어난 공적으로 미국 군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무공훈장인 명예훈장을 받은 미국인 참전 용사 고(故) 벤자민 윌슨의 묘를 참배했다. 벤자민 윌슨은 1951년 화천전투에서 백병전까지 불사하며 다수의 적을 제압했고, 부상에도 불구하고 전우들의 철수를 위한 엄호 임무를 완수해 전투의 승리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날 행사에는 사무엘 파파로 인도태평양사령관 부부, 폴 라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 조태열 외교부 장관, 장호진 국가안보실장, 강호필 합동참모본부 차장, 조현동 주미한국대사, 이서영 주호놀룰루총영사, 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 이도운 홍보수석 등이 자리했다.
참배를 마친 윤 대통령은 이날 하와이에서 동포들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을 열 방침이다.
호놀룰루=이승배 기자 b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
-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1시간 만에 삭제했지만 결국
- '축의금 5만원, 결혼식장 안가는 게 예의'…마이크로웨딩·솔로웨딩 유행 [지금 일본에선]
- “연기 상대와 결혼 꺼렸다”는 손예진…현빈과 결혼은 왜, 잘생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