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낮추고, 기능은 더 많이"...아마존, 새로운 '에코스팟'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마존이 '알렉사'를 지원하는 새로운 스마트 스피커(알람 시계) '에코 스팟'을 출시했다.
8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더버지 등에 따르면 올해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 아마존은 알렉사 지원 스마트 스피커 '에코 스팟'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출시했다.
최신 에코 스팟은 알렉사(Alexa)를 지원하므로 음성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에코 스팟을 호환되는 스마트 홈 제품에 연결하고 알렉사 루틴을 설정하여 일상 업무를 자동화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지연 기자)아마존이 '알렉사'를 지원하는 새로운 스마트 스피커(알람 시계) '에코 스팟'을 출시했다. 기존 버전보다 더 나은 비주얼과 향상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가격도 훨씬 저렴해졌다.
8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더버지 등에 따르면 올해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 아마존은 알렉사 지원 스마트 스피커 '에코 스팟'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출시했다. 최신 에코스팟의 가격은 79.99달러(약 12만원)이지만, 프라임 회원의 경우 44.99달러(약 6만5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아마존은 "더 나은 시각 디자인과 향상된 오디오 품질로 하드웨어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최신 에코 스팟 컬러는 블랙, 글레이셔 화이트, 오션 블루 등이다. 침대 협탁 위에 놓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람 설정 확인 및 시간, 날씨, 노래 제목을 확인할 수 있다. '선명한 보컬과 깊은 저음'을 제공하는 1.73인치 전면 발사 지향성 스피커가 탑재됐다.
최신 버전에는 2017년형 에코 스팟과 다르게 화상 통화를 위한 통합 카메라가 제거됐다. 침실에 카메라가 달린 기기를 두고 싶지 않은 이용자들은 환영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이전 에코 스팟은 전체 원형 화면이 특징이었지만, 최신 버전은 스피커로 기기 전면을 분할했다.
최신 에코 스팟은 알렉사(Alexa)를 지원하므로 음성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알렉사에게 특정 노래를 재생해 달라고 요청하거나, 누군가에게 전화할 수도 있고, 가정 안내 방송 등을 요청할 수도 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에코 스팟은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 다양한 시계 화면과 색상을 믹스 앤 매치하거나 마젠타, 바이올렛, 오렌지, 라임, 청록 또는 블루의 6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에코 스팟의 디스플레이는 비디오가 아닌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알렉사에게 날씨를 물어보면 에코 스팟은 화면에 그림을 표시해 온도와 함께 날씨를 반영한다.
또한 에코 스팟을 호환되는 스마트 홈 제품에 연결하고 알렉사 루틴을 설정하여 일상 업무를 자동화할 수도 있다.
최지연 기자(delay_cho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마존, 프라임데이 얼리 딜서 아마존뮤직 5개월 무료 제공
- 아마존, AI 개발 강화 위해 스타트업 어뎁트 CEO 고용
- 아마존, '프라임 데이' 앞두고 15개 무료 게임 제공
- 아마존 알렉사, 챗GPT 시대 따라갈 수 있을까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