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정남, 잘나가던 개그맨→나락 “수억 날리고 막노동, 요행NO” (하이엔드 소금쟁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류정남이 투자 실패 후 막노동을 했다.
9일 KBS2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코인 투자로 전 재산을 잃은 뒤 재기를 꿈꾸는 개그맨 류정남을 위한 솔루션이 펼쳐진다.
2008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개그 콘서트'로 인기를 모으고 한때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로도 거론됐던 개그맨 류정남은 이날 방송에서 코인 투자로 전 재산을 잃고 한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KBS2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코인 투자로 전 재산을 잃은 뒤 재기를 꿈꾸는 개그맨 류정남을 위한 솔루션이 펼쳐진다.
2008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개그 콘서트’로 인기를 모으고 한때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로도 거론됐던 개그맨 류정남은 이날 방송에서 코인 투자로 전 재산을 잃고 한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털어놨다.
류정남은 전세금까지 빼서 코인에 투자했다가 한 달 만에 2억8700만 원을 날린 후 실의에 빠져 술만 마시며 폐인처럼 지냈다고 해 MC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투자 실패를 겪은 뒤 노동을 통해 진정한 돈의 가치를 깨닫게 된 류정남은 “진짜 요행을 절대 바라서는 안 되고 쳐다보지도 마라 저는 그렇게 얘기를 해주고 싶어요”라고 진심 어린 당부의 말을 남겼다.
투자할 때 명심해야 할 ‘투자 3계명’을 강조한 김경필은 “코인에 열광하는 것은 ‘어쩌면 가능성’ 때문이다”라고 지적하면서 “당시 요행으로 투자가 잘 됐다면 오히려 현재 5억, 6억이 넘는 빚이 있었을 수 있다”라고 했다.
이어 김경필은 지금까지 모은 5천만 원에 남은 2억3천만 원까지 그동안 잃어버린 돈을 복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하이브리드형 적금과 ISA계좌’를 제안한다.
실패자가 아닌 ‘복구의 아이콘’으로 당당하게 재기를 꿈꾸는 개그맨 류정남의 이야기는 오늘(9일) 저녁 8시 55분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 공개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질'핑크 제니, 들통난 인성…이미지 장사 ‘굿바이’ [DA:스퀘어]
- 환갑 앞둔 최완정 “19살 때 옷 입어”…놀라운 볼륨감 (유전자 X파일)
- 이찬원, 외모 콤플렉스 “눈 흐리멍텅하다 소리 많이 들어” (한끗차이)
- ‘장광子’ 장영 “친자 아닌 것 같아” 곪아터진 갈등→폭탄 발언 (아빠하고 나하고)
- 사유리 母 “항암치료 끝”→‘손자’ 젠 위해 민머리 깜짝 공개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