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재활보조공학·장애인 및 고령친화산업 한 자리에, 세계 최대 ‘독일 REHACARE 2024’ 오는 9월 25일부터 나흘간 개최

2024. 7. 9. 11: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재활 산업전 ‘REHACARE 2024 (레하케어)’가 오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REHACARE는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통합(인클루전, inclusion)’을 위한 솔루션을 폭넓게 다루는 종합 전시회로, 전 세계 재활 산업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REHACARE 주요 전시 분야는 △직업재활과 통합(inclusion) △모빌리티와 장애인용 차량 개조 △스포츠와 레저활동 △장애아동 △감각장애 보조 △무장애 여행이며, 휠체어, 성인용 보행기, 이동변기, 목욕리프트, 보조기/의지(prostheses), 지각훈련용 보조기기, 재활공학 로봇, 재활 장비, 물리치료/작업치료와 같은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전시된다. 또한 고령자와 장애인 관련 시설 및 기관도 다수 참가해 정책입안자들에게 모범사례와 선진 복지 모델을 제시할 전망이다.

재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무역 박람회

중증/중복 장애인의 증가, 기대수명 증가로 인해 고령친화제품 및 보조기기 시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을 구현할 혁신적 제품과 기술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팬데믹 여파에도 지난 2023년 전시회에 전세계 3만 명의 부지런한 발걸음이 이어졌다. 올해는 약 5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REHACARE는 재활 및 의료 분야 전문가, 정책 결정자를 위한 최고의 행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국내에서는 재활병원 및 의과대학, 재활공학 관련 대학교, 관련 기관을 비롯해 재활로봇공학, 배리어프리 솔루션 전문 기업 등에서 방문한 바 있다. 지난 전시회의 경우 국가보훈부 장관이 전시장을 방문해 국내 참가사를 독려하고, 상이군경 보장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발굴에 힘을 쏟았다.

장애인 사회적 ‘통합’과 ‘자기결정권을 가진 삶’을 실현할 혁신적 제품 대거 출품

올해 REHACARE에는 40개국, 850개 이상의 글로벌 리딩 기업이 참가한다. 휠체어를 비롯한 모빌리티 제품부터 엑소스켈레톤 기술을 선도하는 ‘오토복’,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선라이즈 메디컬’, ‘메이라’, ‘퍼모빌’을 비롯해 보행기/휠체어 및 장기 돌봄 솔루션 전문 ‘인바케어’ 등, 재활 및 치료의 미래를 선도하는 재활 장비 및 스마트 기술 솔루션 발전상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국내 참가사의 경우 이동보조기기, 욕창방지,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 간병 및 재활용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품한다. 토도웍스, 캥스터즈, 세비앙, 페블아이, 영화의료기, 케어메이트, 리버텍, 영원메디칼, 메디엔비테크, 엔에스비에스까지 의료기기 및 재활실버용품 우수 기업 10개사 이상이 참가한다. 국내 기업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 안정성을 바탕으로 제품 홍보 및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설 전망이다.

‘엑소스켈레톤’, ‘장애인 스포츠’, ‘직업 재활’ 등 최신 트렌드 집결

지난해 전시장을 장악한 트렌드는 디지털 재활 및 재활 로봇공학 분야로, 엑소스켈레톤과 웨어러블 로봇/엑소수트 제품이 대거 출품했다. 재활 로봇시장은 적은 인력으로 더 빨리, 더욱 정밀한 재활 훈련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어 가파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다. 올해 전시회 역시 환자중심의 치료 모델 및 효과적인 재활과 외래 치료를 위한 다양한 보조장치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더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모빌리티 및 장애인 차량 개조 산업 현황, 보조공학기술, 재활산업의 현 주소를 조망하는 ‘제품 및 뉴스 포럼(PRODUCTS & NEWS)’, 디지털화, 장애인 직업 재활 등을 다루는 ‘미팅포인트(TREFFPUNKT)’ 행사, 장애인 스포츠/e스포츠 행사인 ‘스포츠센터’까지 산학연의 참여를 이끌 다양한 부대행사가 방문객들을 맞이할 전망이다.

참가사 및 전시품목 데이터베이스 운영, 방문 시 적극 활용 조언

REHACARE 2024는 방문객들이 사전 방문을 철저히 계획할 수 있도록 참가사 및 전시품목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홀플랜과 연계해 전시회 품목별, 사업 분야 별, 국가별로 다양한 검색 기능을 지원하므로 참가사와 사전 미팅 또는 방문 동선을 계획하기 용이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내 ‘참가사 & 전시품목(Exhibitors & Product)’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최신 재활/시니어케어 관련 산업의 현주소를 살피고 미래전략을 꾀할 최적지로 평가받는 REHACARE 전시회 참관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에 할 수 있다.

REHACARE 소개

REHACARE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매년 개최되는 재활 복지 산업 전시회다. 1977년 개최 이래 재활의 궁극적 목표인 ‘자기결정권을 지닌 삶’을 실현할 최첨단 솔루션 집결지로 기능해 왔다. 장애인, 노인, 어린이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 및 기술이 전시된다. 전 세계 의료계, 재활복지 정책 입안자, 의료기기 종사자들이 놓치지 않고 참석하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재활, 보조기기, 고령친화산업, 장애인/고령자/장애 아동 복지를 위한 국제 전시회 · 모든 유형의 장애를 위한 혁신 기술 프리미어 · 재활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 리딩기업, 정책 결정자, 연구 분야에서 대거 참가 · 40개국, 850개 기업 참가 및 5만 명 방문 예상 · 정신사회재활, 직업 재활, 보조기기 및 그 용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문가 포럼 개최

라인메쎄 소개

라인메쎄는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회 주최사 메쎄 뒤셀도르프 & 쾰른메쎄의 공식 한국대표부다. 글로벌 TOP 5 전시사인 메쎄 뒤셀도르프는 1947년 설립 이래 약 5000개의 전시회를 진행해 왔다. 매년 40개 이상의 산업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중 메디카(MEDICA), K, 인터팩(interpack), 프로바인(ProWein), GMTN 등 약 25개 전시회는 해당 업계 최고의 이벤트로, 관련 전문가들이 반드시 참석하는 행사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라인메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