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국고10년 분할매매&AI반도체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자산운용은 국채 장기물 분할매매와 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로 7%의 목표 수익률을 추구하는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AI반도체 목표전환형 펀드'를 오는 19일까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금리 인하에 따라 장기채 투자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을 예상하고 출시된 상품이다.
전체 자산의 90%는 국고채 장기물 투자로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고, 레포 매도를 통한 분할매매 전략을 통한 자본차익도 노릴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신자산운용은 국채 장기물 분할매매와 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로 7%의 목표 수익률을 추구하는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AI반도체 목표전환형 펀드'를 오는 19일까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금리 인하에 따라 장기채 투자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을 예상하고 출시된 상품이다. 전체 자산의 90%는 국고채 장기물 투자로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고, 레포 매도를 통한 분할매매 전략을 통한 자본차익도 노릴 수 있다. 듀레이션은 8년 수준으로 유지한다.
나머지 10%의 자산은 지난달 출시한 'DAISHIN343 AI반도체&인프라 액티브 ETF'에 투자한다. 국내 인공지능 관련 상장 기업에 투자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설정 후 6개월 이내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설정일로부터 1년 뒤 만기되고, 6개월 이후 달성되면 운용전환일로부터 6개월,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만기는 3년까지 늘어난다.
펀드 가입은 대신증권, 교보증권, 한국투자증권, 전북은행에서 할 수 있따. 총 보수는 연 0.35~1.13%다. 만기 전 환매가 가능하고 환매수수료는 환매금액의 2%다. 설정 후 6개월 이후부터는 환매수수료가 없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에 성병 옮긴 K리그 현역 선수 송치…"감염 알고도 관계 가졌다"
- 유명작가 딸 폭로 "의붓 아버지에게 성학대 당해…어머니 불륜 안 듯 반응"
- 원희룡 "주3일 출근하고 이틀 재택하는 하이브리드 근무제 시작하자"
- 평택서 전기차 충돌 후 화재…시신 1구 발견
- `지구에서 가장 건조` 칠레 사막 한겨울에 꽃이 활짝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
- 10월 금융권 가계대출 6.6兆 늘어… 틀어막았더니 `풍선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