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비, 17일 신보 ‘얼반 라이드’로 컴백…이찬 작사·작곡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다크비(DKB)가 신보 내 높은 참여도로 '크리에이티브돌' 진가를 발휘한다.
다크비는 작사, 작곡, 안무 창작까지 모두 가능한 전천후 그룹인 만큼 이번 앨범 역시 멤버들의 참여도가 두드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그룹 다크비(DKB)가 신보 내 높은 참여도로 ‘크리에이티브돌’ 진가를 발휘한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오늘(9일) 0시 공식 SNS에 다크비(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의 미니 8집 ‘Urban Ride(얼반 라이드)’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Flirting X(플러팅 엑스)’를 비롯해 ‘Star(스타)’, ‘TAEKWONDO(태권도)’, ‘나그네 (Traveler)’(나그네 (트래블러)), ‘LET’S DANCE‘(렛츠 댄스)’ 등 다크비만의 감각적인 무드로 꽉 채운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다크비는 작사, 작곡, 안무 창작까지 모두 가능한 전천후 그룹인 만큼 이번 앨범 역시 멤버들의 참여도가 두드러진다.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예고한 가운데 타이틀곡 ‘Flirting X’에는 리더 이찬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이어 수록곡 ‘나그네 (Traveler)’에는 멤버 GK가, ‘LET’S DANCE‘에는 이찬, 디원, GK가 차례로 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한층 진화한 음악적 성장을 증명한다.
전작 이후 약 8개월 만에 컴백하는 다크비는 매 앨범 각종 글로벌 지표에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글로벌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오는 8월 3일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를 거쳐 미주와 유럽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2024 DKB WORLD TOUR [DARK STRANGE]‘를 개최하며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한다.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핸섬파파’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된다…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둘째 임신
- 한예슬, 2주만에 마침표 찍었다 “더 이상은 못하겠어...다이어트 힘들다”
- ‘성범죄’ 저지른 정준영, 반성없는 프랑스 근황 “클럽에서 여자 꼬시더라”
- 제니도, 스태프도 너무 익숙한 실내흡연 모습 포착 논란
- ‘열애 80일’ 심현섭, 동거 제안+2세 언급…프로포즈 실패
- “죄지은 거 없다” ‘나는 솔로’ 남규홍 PD, 작가 전원 퇴사+출연자 폭로에도 ‘활짝’
- 나나, 발리 태양 아래 매혹의 백리스룩
- 최강희, 의미심장글 게재 “친구 두 번 잃었다...잃기 싫은 사람 되고파”
- 바다, 슈와 갈등 봉합했나...‘불화설’에 올린 다정한 사진
- 연습생 동료에서 부부로…‘초대형 K팝 커플’ 현아♥용준형, 10월 웨딩마치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