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국내외 AI 전력설비株 투자 ETF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외 인공지능(AI) 전력설비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KODEX AI전력핵심설비 ETF'는 AI 데이터센터가 급증하기 시작하면서 수요가 덩달아 크게 늘어나고 있는 변압기와 전선 등 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는 해외에 상장된 AI 전력 인프라 관련주에 투자하는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외 인공지능(AI) 전력설비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KODEX AI전력핵심설비 ETF’는 AI 데이터센터가 급증하기 시작하면서 수요가 덩달아 크게 늘어나고 있는 변압기와 전선 등 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AI 관련 수요에 더해 노후화된 변압기 교체 및 신재생 에너지 관련 인프라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투자 포인트다.
주요 편입 종목은 LS 일렉트릭(LS ELECTRIC) 등 LS그룹 관련주와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등이다. 이들 종목의 편입 비중은 77% 수준이다.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는 해외에 상장된 AI 전력 인프라 관련주에 투자하는 ETF다. 미국 원자력 발전 기업인 컨스테레이션, 송·배전망 기업인 이튼, 네트워크 장비사인 아리스타 네트웍스 등 10개 종목에 투자한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지금까지 주요 테크 기업들이 AI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기술 구현을 위한 전력 인프라 확대에 주목할 때”라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
-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1시간 만에 삭제했지만 결국
- '축의금 5만원, 결혼식장 안가는 게 예의'…마이크로웨딩·솔로웨딩 유행 [지금 일본에선]
- “연기 상대와 결혼 꺼렸다”는 손예진…현빈과 결혼은 왜, 잘생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