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뿌리산업·전문과학기술업’ 일자리 정보 한 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가 오는 11일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세종 빈일자리 채움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는 세종형 뿌리·전문과학기술업 플러스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며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이 박람회는 세종시 빈일자리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가 현장 면접을 통해 빈일자리 미스매칭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2024년 세종 빈일자리 채움 박람회’ 개최 세종시, 빈일자리 해소 및 고용 안정성 확대 세종형 뿌리·전문과학기술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이번 박람회에는 뿌리기업 10곳과 전문과학기술업 10곳이 참여해 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지참하고 현장 면접에 응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메이킹관, 취업컨설팅관 등의 부대행사와 세종형 플러스 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제도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 박람회는 세종시 빈일자리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뿌리산업 및 전문과학기술업 분야 구직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해 보인다.
시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가 현장 면접을 통해 빈일자리 미스매칭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세종|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갑 앞둔 최완정 “19살 때 옷 입어”…놀라운 볼륨감 (유전자 X파일)
- 홍수아 “성형 후회한적? 한 번도 없어…수술 잘 됐다” (낰낰)[종합]
- “‘다나카’ 김경욱, 바람기 많아” 충격 사생활 폭로 (별의별걸)
- '前 박찬호 특급 도우미' 몬데시, 부패 혐의로 징역형
- '충격' 현직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 혐의' 입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권유리 “여형사 위해 적당한 근육+체지방 늘렸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최지혜, 18세 출산→세 번 결혼 “일사천리” 일동 경악 (고딩엄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