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두산 관련주 강세…에너빌리티, AI기술 확대 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000150) 그룹주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핵심 계열사인 두산에너빌리티(034020)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면서다.
앞서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분야에서 축적한 디지털 사업 역량을 철강산업 분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철강·환경에너지 기술 연구기관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소결공정 인공지능(AI) 적용을 위한 데이터 분석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하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두산(000150) 그룹주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핵심 계열사인 두산에너빌리티(034020)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면서다.
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두산은 전 거래일 대비 5.48% 오른 2만2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두산우(000155)는 21.70% 급등했고, 두산2우B(000157)는 25.17% 상승 중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5.48% 오름세다.
앞서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분야에서 축적한 디지털 사업 역량을 철강산업 분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철강·환경에너지 기술 연구기관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소결공정 인공지능(AI) 적용을 위한 데이터 분석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하면서다. 이에 AI 관련주로 엮이면서 두산 등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두산에너빌리티는 RIST와 포스코 제철소 내 소결 설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운전 적용성을 오는 12월까지 분석할 예정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친 매운맛에 중독" K라면에 빠진 외국인들[르포]
- 고3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해당 과목 재시험
- "낚시도 하고 일도 하고" 바다보며 일과 휴식 즐기는 '워케이션 성지' 어디?
- "남편이 연락 안 돼요"…폭우로 매몰된 50대 끝내 숨진 채 발견
- 30년 지기 시신 훼손해 여친 집 앞 걸어놓은 이유 [그해 오늘]
- 옷도 못 입고 도망쳤다…고등학생이 모텔서 벌인 ‘끔찍한 일’
- “화장실로 착각” 비행기 문 연 중국인...승객 ‘긴급 대피’
- 현역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 혐의로 경찰 입건
- 파리올림픽, '억'소리 나는 포상금..골프 3억원, 핸드볼은 승리수당 도입
- “1개 1만원” 김치 크루아상, 얼마나 맛있길래…미국 부자들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