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서남 랜드마크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8월 분양
1.4만여가구 신흥주거타운 북변·걸포 대장주, 한강 서남 랜드마크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 역세권, 인천 2호선(예정) 더블 역세권
3.5만㎡ 북변공원 품은 숲세권 단지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경기 김포시 북변동 184번지 일원에 지하 4층~최고 35층, 29개동 총 3058가구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0~103㎡ 2116가구다.
일반분양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0㎡ 65가구 ▲59㎡ 1150가구 ▲76㎡ 435가구 ▲84㎡ 316가구 ▲90㎡ 24가구 ▲103㎡ 126가구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주택시장의 신흥 대세로 관심이 커진 전용면적 59㎡ 타입이 대거 포함됐다.
단지 네이밍의 '오브센트'는 '곁에 둔'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오브'(ob)와 '중심'이라는 의미의 영어 '센트럴'(central)의 합성어다. '새로운 중심에서 생활의 모든 것을 곁에 둔 단지'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높은 미래가치를 품은 입지 여건이 돋보인다. 단지가 조성되는 북변·걸포 지역은 김포를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북변·걸포 지역은 완성 단계에 이른 걸포지구와 북변4구역이 포함된 북변 재개발과 북변2구역 도시개발사업 등을 통해 약 1만4000여가구 신축 단지가 조성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지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정주 환경도 우수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위치한 초역세권의 입지를 갖춰 서울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향후 걸포북변역에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 신설이 예정돼 있어 더블 역세권으로 변모하게 된다.
인근으로 서울5호선 연장선 감정역(가칭)과 GTX-D노선(추진)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인 GTX-A 킨텍스역과도 인접해 광역교통망을 활용한 교통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약 3.5만㎡(약 1만여평) 규모의 대형공원인 북변공원을 품고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된다. 북변공원으로 이어지는 단지 내 도로를 조성해 숲세권 단지의 강점을 극대화할 계획으로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인근에는 김포초가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반경 1㎞에 홈플러스, CGV, 김포우리병원 등 다양한 문화·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이 밖에도 백화점, 대형병원 등이 밀집된 일산 킨텍스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역대 수자인 단지 중 최고 수준으로 조성된다. 주로 고급화 단지에 조성되는 스카이라운지와 단지의 웅장함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커튼월룩, 옥탑 랜드마크 조형물 등 외관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징성을 강화했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그린스페이스 솔루션팀이 설계와 시공을 맡았다.
단지 내 조성 예정인 김포 최대 수준의 커뮤니티도 시선을 끈다. 일반·특화프로그램을 포함 총 46개소의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실내체육관과 클라이밍, 프라이빗 시네마, 쿠킹 스튜디오, 파티룸, 키즈카페 등은 입주민들이 단지 내 여가생활을 다채롭게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대규모 피트니스 시설과 스크린골프, 퍼팅 그린이 포함된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패밀리카페 등 어린 자녀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양 관계자는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전국에 약 21만가구를 공급한 한양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망라한 단지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명품 단지를 조성할 것"이라면서 "단지 스케일과 초역세권 등 우수한 입지, 뛰어난 상품성, 높은 미래가치를 갖춘 만큼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을 기억합니다"… 드디어 빛본 '탈출', 흥행 성공할까 - 머니S
- [S리포트] "전기차 시대 온다더니"… 배터리 '캐즘'은 언제 끝날까 - 머니S
- "매일 이자 줍니다" 투자처 못 찾는 이들의 선택 '파킹통장' - 머니S
- 6월 서울아파트 내 집 마련 수요 '여기' 몰렸다 - 머니S
- '반도체의 시간' 왔는데… 삼성전자 덮친 노조 리스크 - 머니S
- 정준영, 출소 후 프랑스서 목격… "클럽서 여자 꼬시더라" - 머니S
- 태영 마곡 개발사업, 국민연금 '2.3조' 투자 적정성 논란 - 머니S
- 현직 프로야구 선수… 강남 음식점에서 '연인 폭행' 혐의 입건 - 머니S
- 용준형과 결혼… 현아, 전남친 던 사진 안 지웠다? - 머니S
- 흙더미 와르르… 충청·경북 '물폭탄' 피해, 1명 사망·1591명 대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