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K푸드 수출 호조…사조그룹주 이틀 연속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열풍이 불면서 수출 호조세에 사조그룹주가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상한가 마감에 이어 이틀 연속 강세다.
증권가에서는 사조그룹주의 실적기 개선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원가율 개선 및 수출 확대에 따른 가공식품의 수익성 개선 등으로 올해 큰 폭의 이익 증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열풍이 불면서 수출 호조세에 사조그룹주가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냉동김밥 등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관련주가 부각하고 있는 모습이다.
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8분 현재 사조씨푸드(014710)는 전 거래일 대비 6.27% 오른 8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상한가 마감에 이어 이틀 연속 강세다.
이밖에 전날 상한가 마감한 사조대림(003960)도 7.55% 오르고 있다. 사조대림은 최근 참치김밥, 유부우엉김밥, 버섯잡채김밥 등 냉동김밥 3종을 미국에 수출하면서 상승세를 탔다.
증권가에서는 사조그룹주의 실적기 개선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원가율 개선 및 수출 확대에 따른 가공식품의 수익성 개선 등으로 올해 큰 폭의 이익 증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친 매운맛에 중독" K라면에 빠진 외국인들[르포]
- 고3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해당 과목 재시험
- "낚시도 하고 일도 하고" 바다보며 일과 휴식 즐기는 '워케이션 성지' 어디?
- "남편이 연락 안 돼요"…폭우로 매몰된 50대 끝내 숨진 채 발견
- 30년 지기 시신 훼손해 여친 집 앞 걸어놓은 이유 [그해 오늘]
- 옷도 못 입고 도망쳤다…고등학생이 모텔서 벌인 ‘끔찍한 일’
- “화장실로 착각” 비행기 문 연 중국인...승객 ‘긴급 대피’
- 현역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 혐의로 경찰 입건
- 파리올림픽, '억'소리 나는 포상금..골프 3억원, 핸드볼은 승리수당 도입
- “1개 1만원” 김치 크루아상, 얼마나 맛있길래…미국 부자들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