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홀로렌즈2 '메타버스 소방훈련'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빛소프트는 메타버스 소방훈련 콘텐츠를 'FireXR(파이어XR)' 브랜드로 마이크로소프트(MS) 스토어에 글로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MS 스토어에서 데모버전 1종, 무료 4종, 유료 8종 등 총 13종의 메타버스 소방훈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튜토리얼 포함 총 13종의 콘텐츠 상용화 성공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한빛소프트는 메타버스 소방훈련 콘텐츠를 'FireXR(파이어XR)' 브랜드로 마이크로소프트(MS) 스토어에 글로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MS 스토어에서 데모버전 1종, 무료 4종, 유료 8종 등 총 13종의 메타버스 소방훈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콘텐츠 경험을 위해선 확장현실(XR) 장비인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가 필요하다.
메타버스 소방훈련이란 현실처럼 가상으로 구현된 훈련 상황에서 가이드에 따라 실습하는 것으로 기존의 훈련 방식보다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반복 훈련이 가능하다.
홀로렌즈의 손 추적, 시선 추적,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컨트롤, 공간 인식 등의 기술을 통해 훈련자들에게 몰입감 높은 훈련을 제공한다. 튜토리얼 콘텐츠에는 한국어 및 영어 음성이 포함돼 있다.
이용자들은 MS 스토어에서 'FireXR'을 검색하거나, 한빛소프트 홈페이지 및 한빛온 홈페이지를 통해 콘텐츠들을 찾아볼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정부의 'XR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메타버스 소방훈련 콘텐츠를 개발, 지난해 전국의 소방안전원에 공급한 바 있으며 이번에 MS 스토어 등록을 통해 상용화까지 성공했다.
구민재 한빛소프트 스트로베리플랫폼팀장은 "대한민국 누구나 안전 전문가로 거듭나는 안전 사회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는 메타버스 소방훈련 콘텐츠를 상용화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인 소방안전 훈련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린과 이혼' 이수, 강남 빌딩 70억 시세 차익…159억 평가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하다 뭇매…결국 영상 편집
- 류시원 "나 데뷔 때 '대치동 여신' 아내는 3살"…91학번·91년생 부부
- "당신과 상간녀는 진정한 사랑"…중국 여성의 사과 영상, 왜?
- 15세 소년, 요도에 35㎝ 인터넷 케이블 삽입…황당한 이유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국세청 전 조사관 "차은우 '200억 추징', 韓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대형 로펌 선임설…소속사 "확인 불가"
- 신지, 7세 연하 문원과 5월 결혼한다
- 김지민 "이건 선 넘은 정도 아니라 미친 것"…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