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본사도 인정"… '김동선 버거' 파이브가이즈 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3남 김동선의 야심작 '파이브가이즈'가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일본까지 진출한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지난달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론칭부터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에프지코리아의 전략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다양한 지역에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파이브가이즈 전 지점 '글로벌 TOP10' 진입
"한국이 글로벌 스탠다드 될 것"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지난달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 성사로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론칭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한국 파이브가이즈는 국내 론칭 1년 만에 전 지점이 '글로벌 T0P 10(전체 매장 수 1900여개)'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은 이러한 운영 노하우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프지코리아는 2025년 하반기(7~12월) 첫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7년간 도쿄를 포함한 일본 곳곳에 20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일본 햄버거 시장 규모는 한국의 2.5배 수준으로 2015년 이후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프리미엄 버거 시장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한국 등 인근 국가를 찾는 일본 관광객이 있을 만큼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고 론칭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면서 "수준 높은 맛과 품질에 우리의 차별화 된 운영 전략이 더해지면 일본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해 6월 국내 론칭 이후 에프지코리아가 잇달아 보여준 여러 성과가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강남 ▲여의도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전 매장이 '글로벌 TOP10'에 포함됐고 1년이 지난 현재까지 '버거 오픈런'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9월에는 경기 판교에 5호점을 열 예정이며 추후 지방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론칭부터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에프지코리아의 전략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다양한 지역에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김 부사장은 "에프지코리아는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불과 1년 만에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면서 "일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새 시장 개척에 나서 한국이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리포트] "전기차 시대 온다더니"… 배터리 '캐즘'은 언제 끝날까 - 머니S
- '반도체의 시간' 왔는데… 삼성전자 덮친 노조 리스크 - 머니S
- "이선균을 기억합니다"… 드디어 빛본 '탈출', 흥행 성공할까 - 머니S
- 현직 프로야구 선수… 강남 음식점에서 '연인 폭행' 혐의 입건 - 머니S
- 정준영, 출소 후 프랑스서 목격… "클럽서 여자 꼬시더라" - 머니S
- 오늘 최저임금 9차 전원회의… 내년 인상률 줄다리기 시작 - 머니S
- "매일 이자 줍니다" 투자처 못 찾는 이들의 선택 '파킹통장' - 머니S
- 6월 서울아파트 내 집 마련 수요 '여기' 몰렸다 - 머니S
- 강남 재건축 조합장 '성과금 58억원' 논란 일파만파 - 머니S
- 흙더미 와르르… 충청·경북 '물폭탄' 피해, 1명 사망·1591명 대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