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딩 핫스톡] 아이디야, 암 치료제 2상 시험 긍정적 결과에 주가 급등

신재원 외신캐스터 2024. 7. 9. 07:2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트렌딩 핫스톡' - 신재원

트렌딩 핫스톡입니다.

오늘(9일) 장에서 뜨거웠던 종목들 살펴보시죠.

신약 개발사 모픽 홀딩는 대형 제약사 일라이 릴리가 인수한다고 발표하면서 무려 75% 넘게 폭등했습니다.

모픽 홀딩은 염증성 장 질환 치료제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경구용 인테그린 치료법으로 특히 유명하죠.

이에 따라 일라이 릴리는 이 분야 치료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인수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라이릴리는 모픽 홀딩의 주식을 주당 57달러에 매입할 예정인데요.

이는 전거래일 종가에서 79%의 프리미엄을 붙인 가격입니다.

거래 규모는 32억 달러에 달하며, 거래는 3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바이오주 흐름이 좋은데요.

아이디야 바이오사이언스도 15.32% 급등했습니다.

암 치료제 관련 2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회사 치료제가 요로상피암과 비 소세포폐암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었다고 발표했는데요.

94%의 질병 조절율을 보였고, 환자의 78%가 종양이 수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이 승인한 관련 고형 종양 치료제가 없는 만큼, 아이디야의 치료제가 앞으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닝은 2분기 가이던스를 상향조정하면서 주가가 12% 가까이 뛰었습니다.

2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기존 34억 달러에서 36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는데요.

EPS도 이전 가이던스의 최대치인 0.46달러나 그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생성형AI를 위한 새로운 광 커넥티비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된 건데요.

회사 측은 이에 힘입어 향후 3년 동안 연간 3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태양광 발전 기술회사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는 9.26% 상승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가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에서 중립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최근 솔라엣지는 이익을 계속 내지 못하면서 주가가 계속 하락했는데요.

그러나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내년 상반기엔 수익성을 회복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목표주가는 44달러에서 29달러로 낮췄는데요.

아직 마진과 현금 흐름 회복을 위한 근거가 불확실해서 단기적으로 완전한 회복을 가정하기는 어렵다고 언급했습니다.

반면 기업용 소프트웨어 회사 서비스나우는 투자의견이 하향조정되면서 5%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구겐하임이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조정하고 목표주가도 기존보다 낮은 64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2분기 실적은 만족스러울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하반기 구독 가이던스를 낮춰야 할 리스크가 있다고 평가했는데요.

그 원인으로 생성형 AI 관련 사업 둔화를 꼽았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제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나우 전망이 좋지 못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은 5,33% 하락했습니다.

몇 달을 끌어온 스카이댄스와의 합병이 드디어 끝을 맺었습니다.

샤리 레드스톤 회장이 파라마운트 의결권 주식의 약 77%를 소유하고 있는 내셔널 어뮤즈먼트를, 스카이댄스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는데요.

사실상 스카이댄스가 파라마운트를 인수하는 형태입니다.

합병 소식에 자금난에 시달리던 올드 미디어와.

자본과 기술을 앞세운 신생 미디어가 합병해.

할리우드의 새로운 거물이 탄생할 거라는 관측이 나왔죠.

장 초반 주가는 상승했지만, 투자자들이 새로운 회장이 될 엘리슨이 향후 약속들을 지킬 것인지 의구심을 품으면서 주가가 빠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