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군 재정장교 대상 금융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이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육군·해군·공군·해병대 제정 장교를 대상으로 '군 재정장교 금융 연수'를 진행한다.
금감원은 "연수를 수료한 제정 장교는 격오지 근무 등으로 금융 교육을 받기 어려운 군장병들에게 교육을 제공해 군 전체로 금융 교육을 확산시키는 한편, 금융 애로사항이 있는 군장병에게 상담을 통해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금융감독원이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육군·해군·공군·해병대 제정 장교를 대상으로 ‘군 재정장교 금융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가상자산 관련 교육을 비롯해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법 등으로 구성했다. 금감원은 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금융 교육 강사 인증 인사를 거쳐 ‘군장병 금융 교육 강사 인증서’를 수여한다.
금감원은 “연수를 수료한 제정 장교는 격오지 근무 등으로 금융 교육을 받기 어려운 군장병들에게 교육을 제공해 군 전체로 금융 교육을 확산시키는 한편, 금융 애로사항이 있는 군장병에게 상담을 통해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만전자 임박 속 외로운 하이닉스…"독점 아니어도 괜찮아"
- "낚시도 하고 일도 하고" 바다보며 일과 휴식 즐기는 '워케이션 성지' 어디?
- 옷도 못 입고 도망쳤다…고등학생이 모텔서 벌인 ‘끔찍한 일’
- “1개 1만원” 김치 크루아상, 얼마나 맛있길래…미국 부자들 ‘열광’
- 30년 지기 시신 훼손해 여친 집 앞 걸어놓은 이유 [그해 오늘]
- "K매운맛은 달라요"…K라면에 반한 외국인들[르포]
- “화장실로 착각” 비행기 문 연 중국인...승객 ‘긴급 대피’
- 현역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 혐의로 경찰 입건
- 파리올림픽, '억'소리 나는 포상금..골프 3억원, 핸드볼은 승리수당 도입
- “애 갖지마”…‘반반 결혼’에 1억 보태준 시모의 기행[사랑과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