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코스피200·코스닥150 1.5배 레버리지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HANARO 200 선물 레버리지 1.5배' 상장지수펀드(ETF)와 'HANARO 코스닥150 선물 레버리지 1.5배' ETF 2종을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상품 2종은 코스피200과 코스닥 선물지수 일간 수익률의 1.5배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국내 유일 대표지수 1.5배 레버리지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HANARO 200 선물 레버리지 1.5배’ 상장지수펀드(ETF)와 ‘HANARO 코스닥150 선물 레버리지 1.5배’ ETF 2종을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상품 2종은 코스피200과 코스닥 선물지수 일간 수익률의 1.5배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국내 유일 대표지수 1.5배 레버리지 상품이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이번 ETF를 선보인 이유에 대해 최근 미국 금리 인하 전망에 따라 글로벌 증시 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고, 국내 증시에도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레버리지 1.5배 ETF 상품은 소수점 레버리지 효과로 기대할 수 있고, 상승장에서는 1배수보단 높은 수익성을, 2배수보다 낮은 변동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레버리지 1.5배 ETF는 일간수익률에서만 1.5배 수익률을 추구하며, 누적수익률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하락장에서는 기초지수에 1.5배에 해당하는 하락폭을 보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만전자 임박 속 외로운 하이닉스…"독점 아니어도 괜찮아"
- "낚시도 하고 일도 하고" 바다보며 일과 휴식 즐기는 '워케이션 성지' 어디?
- 옷도 못 입고 도망쳤다…고등학생이 모텔서 벌인 ‘끔찍한 일’
- “1개 1만원” 김치 크루아상, 얼마나 맛있길래…미국 부자들 ‘열광’
- 30년 지기 시신 훼손해 여친 집 앞 걸어놓은 이유 [그해 오늘]
- "K매운맛은 달라요"…K라면에 반한 외국인들[르포]
- “화장실로 착각” 비행기 문 연 중국인...승객 ‘긴급 대피’
- 현역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 혐의로 경찰 입건
- 파리올림픽, '억'소리 나는 포상금..골프 3억원, 핸드볼은 승리수당 도입
- “애 갖지마”…‘반반 결혼’에 1억 보태준 시모의 기행[사랑과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