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하나금융, ‘하나 디지털 파워 온’ 3기 선포식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하나금융, '하나 디지털 파워 온' 3기 선포식 개최 外하나금융그룹은 8일 서울 중구 명동 사옥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3기 선포식을 개최했다.
하나 디지털 파워 온은 금융의 디지털화에 맞춘 실무형 미래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하나금융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과 구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이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하나금융, ‘하나 디지털 파워 온’ 3기 선포식 개최 外
하나금융그룹은 8일 서울 중구 명동 사옥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3기 선포식을 개최했다. 하나 디지털 파워 온은 금융의 디지털화에 맞춘 실무형 미래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하나금융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과 구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이 후원한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강세원 SK텔레콤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 삼성생명, 단계별 보장하는 치매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단계별 보장이 가능한 ‘삼성 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주보험에서 치매상태 보장개시일 이후 중증치매상태로 진단이 확정될 경우 ‘중증치매진단보험금’을 보장하고 최초 지급일부터 10년 동안 ‘중증치매연금’을 보장한다. 경도인지장애 또는 최경증이상 치매 진단 시 돌봄로봇을 제공하는 특약도 신설됐다. 보험 가입자에게는 시니어 케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 전북은행-카카오페이, 최고 연 7% 걷기 적금 출시
JB금융그룹 소속 전북은행은 카카오페이와 함께 걷기만 해도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걷기 적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적금은 카카오페이의 만보기 서비스를 활용해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대상은 전북은행 첫 거래 고객으로 가입 기간은 6개월, 가입 금액은 월 5만 원 이상 30만 원 이하까지 가능하다. 금리는 최고 연 7%며 기본 금리는 연 1%, 우대금리는 최고 연 6%다. 주별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2.4%, 매일 걷는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3.6%를 우대금리로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中 “北 노동자 다 나가라”… 러와 밀착 北 ‘돈줄’ 죈다
- “자멸” 경고에도… 與당권주자들 ‘金여사 문자’ 난타전
- 경찰, 임성근 ‘무혐의’ 결론… 野 “납득 안돼”
- 반도체 회복기에… 삼성전자 첫 노조 파업
- 다시 물러난 정부… “전공의 면허정지 철회, 15일까지 거취 정해라”
- 佛 중도-좌파 후보 단일화로 극우 저지… ‘공화국 전선’ 빛났다
- 앉거나 누워 있다가 일어날 때 눈 앞이 깜깜하다
- 2년전 폭우 악몽 반지하 동네, 10곳중 4곳 아직 물막이판 없다
- 이재명 위증교사 혐의 9월 30일 결심 공판
- [한규섭 칼럼]언론의 정치 마케팅, 종착역은 공멸일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