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대형폐기물 신고 앱으로 간편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창군이 모바일로 대형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빼기' 앱 서비스를 도입,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또 빼기 앱에서는 가전제품과 가구 등 배출하기 어려운 대형폐기물의 운반 업체를 중계해 주는 '내려드림' 서비스와 중고 입찰을 소개해 주는 '중고 매입' 기능을 통해 군민들의 대형폐기물 처리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창군이 모바일로 대형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빼기’ 앱 서비스를 도입, 이달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이전까지 군민들은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 읍·면을 방문,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야 했지만 빼기 앱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간단히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가 가능하게 됐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다운 받아 회원가입 후 폐기물 신청, 수수료 결제, 배출번호(빼기번호) 이면지에 기입, 폐기물에 배출 번호 부착, 신청 장소에 배출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또 빼기 앱에서는 가전제품과 가구 등 배출하기 어려운 대형폐기물의 운반 업체를 중계해 주는 ‘내려드림’ 서비스와 중고 입찰을 소개해 주는 ‘중고 매입’ 기능을 통해 군민들의 대형폐기물 처리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현태 sht9204@kado.net
#대형폐기물 #평창군 #폐기물 #모바일 #군민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도 강릉~평창 등 신규 케이블카 6곳 본격 추진
- "구조견이 찾았다" 홍천 두촌면 실종자 수색 나흘만에 '무사 구조'
- "돈 잃어서 홧김에"… 정선 강원랜드 호텔 불지른 중국인 긴급체포
- '야고 이적' 놓고 강원FC “상도덕 지켜라”… 울산HD “문제 소지 없다”
- "5억 요구 심한 것 아니다"… 손웅정 감독 고소 학부모 녹취록 공개
- 속초시, 대관람차 해체명령 등 행정처분 실시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세컨하우스 특례 기대감…강원 아파트값 613만원 상승
- “여자 혼자 산에 오지마”…춘천 삼악산서 경고받은 이유는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