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인태사령부 방문·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안보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인도태평양사령부 방문과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나토 정상회의 참석 전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에 들러 이틀 간 머물 예정이다.
이후 윤 대통령은 오는 10∼11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2024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나토 정상회의에 3년 연속 참석하는 건 우리나라에서 윤 대통령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인도태평양사령부 방문과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이날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순방길에 올랐다.
윤 대통령 부부는 나토 정상회의 참석 전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에 들러 이틀 간 머물 예정이다. 8일 오후(현지시간)에는 한국전쟁 참전용사가 안장된 미국 태평양 국립묘지를 방문해 헌화하고, 하와이 동포만찬 간담회를 참석한다.
9일 오전에는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를 방문해 인도태평양사령관으로부터 군사·안보 브리핑을 받은 후 사령부의 장병들을 만나 격려할 예정이다.
이후 윤 대통령은 오는 10∼11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2024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나토 정상회의에 3년 연속 참석하는 건 우리나라에서 윤 대통령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의를 계기로 우방국 정상들과 신뢰를 공고히 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릴레이 양자회담에서는 각 사안별 논의를 통해 우리나라 안보와 경제 이익을 확보해갈 전망이다.
luck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큰 결심” 용준형 “새로운 인생” 아이돌 부부 탄생…공개열애 기간 보니[종합]
- “60만원 애플워치 팔찌로 써요” 쓸모 없다더니...애플, 눈물의 '결단'
- “분명 어디서 봤는데” 낯익은 ‘미소년’ 정체 봤더니…진짜 대박, 이렇게 잘 컸네[종합]
- 먹방 유튜버 쯔양 "운동할수록 살찐다"…헬스 그만둔 사연
- “에스파 옆에 저 여자 누구야?” ‘소름’ ‘충격’ 쏟아졌다
-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된다…아내 케이티 득남 후 1년만에 둘째 임신
- “애플은 한국 홀대했는데” 삼성 ‘최고폰’ 우리나라 제일 싸다 ‘대박’
- "반지하 살던 기안84, 잠실 건물주 됐다더니"…웹툰 작가 연소득 무려
- “톱스타男女 결혼” 난리났었는데…‘평생 함께’ 결심 계기 들어보니
- “너무 잘생겼다!” 인기폭발 20대男이었는데…이번에도 논란,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