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TK행정통합 특별법 합의안 도출에 총력을 다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대구경북의 합의안에 대해 정부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며 "대구와 경북의 합의안 도출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경북도와의 협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홍 시장은 이날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시가 신속히 마련한 행정통합 법률안 초안에 대해 경북도에서 찬·반 여부, 추가 논의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대구경북의 합의안에 대해 정부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며 "대구와 경북의 합의안 도출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경북도와의 협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홍 시장은 이날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시가 신속히 마련한 행정통합 법률안 초안에 대해 경북도에서 찬·반 여부, 추가 논의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는 행정통합의 직·간접 비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만큼 직접 비용뿐만 아니라 산하기관 이전, 리모델링 비용 등 간접 비용까지도 정확히 추계해 정부에 요청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하반기에 퀴어축제가 열리는데 작년과 마찬가지로 집회제한구역에서 도로점용허가도 안 받고 무분별하게 집회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대구지법의 1심 판결에 대한 항소심 결과를 지켜보면서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또 경제국의 제2국가산단 조성사업과 관련해 "제2국가산단에 산업시설용지 면적보다 많은 수의 기업수요를 확보했다"며 "예비타당성 조사, 인허가 승인 등의 절차를 조속히 추진해 산단 조성에 박차를 가하라"고 지시했다.
공항건설단의 TK신공항 건설 특별법 개정 추진과 관련해서는 "현재 대구시는 TK신공항 건설을 위해 공동합의문 조항대로 잘 진행하고 있으며, 의성군에 물류터미널을 하나 더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대구시는 찬성한다"고 밝혔다.
홍준표 시장은 마지막으로 "행정부기장 소관 부서는 행정통합이 포함된 '시정혁신 100+1'사업을 전체적으로 완성하는데 노력하고 경제부시장 소관 부서는 TK신공항 사업을 마무리하는데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명 어디서 봤는데” 낯익은 ‘미소년'’ 누군가했더니…진짜 대박, 이렇게 잘 컸네[종합]
- 먹방 유튜버 쯔양 "운동할수록 살찐다"…헬스 그만둔 사연
- “에스파 옆에 저 여자 누구길래?” ‘소름’ ‘충격’ 쏟아졌다
-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된다…아내 케이티 득남 후 1년만에 둘째 임신
- “애플은 한국 홀대했는데” 삼성 ‘최고폰’ 우리나라 제일 싸다 ‘대박’
- "반지하 살던 기안84, 잠실 건물주 됐다더니"…웹툰 작가 연소득 무려
- “톱스타男女 결혼” 난리났었는데…‘평생 함께’ 결심 계기 들어보니
- “너무 잘생겼다!” 인기폭발 20대男이었는데…이번에도 논란, 결국
- “60만원 애플워치 팔찌로 써요” 쓸모 없다더니...애플, 눈물의 '결단'
- "반바지 입고 앉았다고 성범죄자라니"…동탄서, 또 구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