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원주시, 역대 원주시장·군수 초청 간담회 개최 외
[KBS 춘천]원줍니다.
원주시는 오늘(8일) 원주시청에서 '경제 제일도시 원주의 변화'를 주제로 1대부터 9대까지 통합 원주시장과 전 원주군수 등을 초청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원주시는 역대 시장·군수들에게 주요 역점 시책과 시정 운영 방향 등을 공유하고, 현안 사업 발전 방안 등도 논의했습니다.
횡성군, ‘횡성형 일자리 지원 사업’ 연령 확대
횡성군이 '횡성형 일자리 지원 사업' 대상자의 나이를 기존 만 39살에서 만 45살로 확대했습니다.
이 사업은 상시 근로자 5명 이상인 제조업체에 3년 안에 취업한 청년에게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전입 근로 수당은 매달 20만 원씩 최대 5년 동안, 정착 지원금은 근로자 가족이 횡성으로 함께 전입할 경우, 매달 30만 원씩 최대 5년간 지원됩니다.
평창군, 내년 인삼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 수요 조사
평창군이 내년 인삼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의 수요 조사를 이달(7월) 12일까지 합니다.
지원 자격은 올해 직파했거나 인삼을 본 밭에 이식하려는 농업 경영체입니다.
대상에 선정되면 인삼 재배에 필요한 무인 방재시설과 점적 관수 시설, 야생동물 방지 시설 등의 설치 비용 가운데 절반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원주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10월 말까지 임시휴관
원주 법천사지 유적전시관이 오늘(8일)부터 올해 10월 31일까지 임시휴관합니다.
이는 국보 원주 법천사지 지광국사탑 복원 공사에 따른 조치입니다.
지광국사탑은 원주시 부론면 법천사에 세워졌던 고려시대 국사 해린의 사리와 유골이 봉안된 승탑으로 1085년 건립됐습니다.
지금까지 원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보] “소들이 물에 잠겼어요”…‘물 폭탄’ 경북, 비 피해 잇따라
- 경찰 “가슴 장화 지원 지시는 수중 수색 지시 아냐” [지금뉴스]
- 충북 비 피해 속출…매몰·대피·사고까지
- 인간이 되고 싶니?” AI에 물었더니…눈 치켜뜨며 “흥미롭지만” [현장영상]
- ‘내집 마련’ 행복도 잠시…시공사·조합 갈등에 아파트터 강제 경매?
- 통계청도 인정했다 “한우 마리당 143만 원 적자” [한우]①
- 유명 가상자산 싸게 판다더니…이름 같은 ‘가짜 코인’ 사기
- 바르셀로나 시민이 물총 쏘는 이유 “관광객은 집에 가라” [이런뉴스]
- [영상] “로봇이야 인간이야?”…중국, 미각·촉각 5감 갖춘 로봇 공개
- [영상] 국대 감독 돌고 돌아 홍명보…축구협회 행정도 ‘갈팡질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