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행안위원들 “민주당, 해병대원 사건 수사 방해 멈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해병대원 순직 사건과 관련한 수사 방해를 멈추고 사건 규명에 동참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일동은 오늘 성명서에서 경북경찰청의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임성근 사단장 불송치 등에 대해서는 혹여나 놓친 부분은 없는지 검찰에서도 철저히 살펴보고, 필요 시에는 보완 수사도 적극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해병대원 순직 사건과 관련한 수사 방해를 멈추고 사건 규명에 동참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일동은 오늘 성명서에서 경북경찰청의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임성근 사단장 불송치 등에 대해서는 혹여나 놓친 부분은 없는지 검찰에서도 철저히 살펴보고, 필요 시에는 보완 수사도 적극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는 억지 주장 되풀이와 수사 방해 행태를 멈춰 주시길 호소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만든 공수처 수사 결과는 기다리지 못하겠고, 민주당이 주도하고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경찰 수사심의위원회(민간자문기구) 심의 결과는 못 믿겠다고 하고, 중립적 수사 기관인 경찰청 발표도 무시하겠다 한다”며 “민주당이 원하는 결과를 갖다 바쳐야 공정한 수사입니까”라고 반문했습니다.
또 “국민의힘 입장은 명확하다, 밝혀져야 할 부분은 마땅히 밝혀져야 하고 잘못이 있는 지휘관들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토록 하여 합당한 책임을 지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다만 그 과정에서 억울한 희생이 발생 되어서는 안 되며, 민주당이 정치적 불쏘시개로 사용하려는 정쟁 특검은 불가하다는 점을 단호히 밝힌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민철 기자 (mcki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보] “소들이 물에 잠겼어요”…‘물 폭탄’ 경북, 비 피해 잇따라
- 경찰 “가슴 장화 지원 지시는 수중 수색 지시 아냐” [지금뉴스]
- 충북 비 피해 속출…매몰·대피·사고까지
- 인간이 되고 싶니?” AI에 물었더니…눈 치켜뜨며 “흥미롭지만” [현장영상]
- ‘내집 마련’ 행복도 잠시…시공사·조합 갈등에 아파트터 강제 경매?
- 통계청도 인정했다 “한우 마리당 143만 원 적자” [한우]①
- 유명 가상자산 싸게 판다더니…이름 같은 ‘가짜 코인’ 사기
- 바르셀로나 시민이 물총 쏘는 이유 “관광객은 집에 가라” [이런뉴스]
- [영상] “로봇이야 인간이야?”…중국, 미각·촉각 5감 갖춘 로봇 공개
- [영상] 국대 감독 돌고 돌아 홍명보…축구협회 행정도 ‘갈팡질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