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9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단국대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죽전캠퍼스 난파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에릭 생트롱 국제대학스포츠연맹 사무총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를 수여한다.
생트롱은 1985년부터 40여년간 동·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및 세계대학선수권대회를 통해 전 세계 대학생들의 우정과 화합에 기여했다.
2008년 풍납동 '경당지구' 를 조사하면서 발견된 우물과, 우물 안에서 수습한 토기 200여 점을 선보이는 전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단국대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죽전캠퍼스 난파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에릭 생트롱 국제대학스포츠연맹 사무총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를 수여한다. 생트롱은 1985년부터 40여년간 동·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및 세계대학선수권대회를 통해 전 세계 대학생들의 우정과 화합에 기여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8일부터 9월9일까지 ‘2024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 후보작을 접수한다. 작품상 4개 분야(주제 영상·신규 영상·기방영된 영상·오디오)와 특별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콘텐츠 제작을 본업으로 하지 않는 일반 시청자, 청취자가 참여대상이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kcmf.or.kr) 신청.
◇ 한국임업진흥원은 오는 31일까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함께 ‘2024년 산림 분야 딥테크·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출품작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산림 분야 딥테크 및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앱이나 웹 등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이다.
◇ 산림청은 오는 24∼31일 전국 도시숲을 대상으로 ‘모범 도시숲' 인증 신청을 받는다. 인증신청 대상은 전국의 도시숲과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이며, 일반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된 공간이어야 한다. 모범 도시숲 인증제 누리집(urbanforest.kfca.re.kr) 참고.
◇ 서울시는 9일 오전 10시부터 새달 25일까지 ‘제6회 반려인능력시험' 참여자 5천명(강아지 부문 3천명·고양이 부문 2천명)을 모집한다. 필기시험은 9월8일, 실기시험은 10월6일 치른다. 누리집 (dogandcat.modnexam.com) 신청.
◇ 삼척시는 오는 31일까지 8월30∼31일에 삼척해변 일원에서 열리는 제1회 '삼척 해(海)랑 영화제'의 단편영화를 공모한다. 공모 조건은 25분 이내의 단편영화로 소재의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팀이 출품해도 무방하다.
◇ 부산시는 오는 13∼21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45회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를 연다. 60여 개국 3천여명의 우주개발 연구자와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함께하는 우주연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한성백제박물관은 오는 28일까지 2024년 하반기 테마전시 ‘이 많은 토기가 왜 우물에 빠졌을까?'를 연다. 2008년 풍납동 ‘경당지구' 를 조사하면서 발견된 우물과, 우물 안에서 수습한 토기 200여 점을 선보이는 전시다.
◇ 카카오뱅크는 지난 5일 아름다운재단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물가 폭등과 경기 불황 등으로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을 돕는 데 쓰인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공수처, 임성근 ‘골프 모임’ 조사…‘도이치’ 관련자 연루 의혹
- [단독] ‘백종원 가맹점’ 3년이면 장사 접는다…업계 평균은 7년
- ‘윤 탄핵 국민청원’ 19일 채상병·26일 김건희 청문회 추진
- 정부, 결국 ‘의료공백’에 무릎…전공의 복귀 여부는 미지수
- [단독] 펄에서 나온 대가야 첫 ‘대왕’ 흔적…1500년 미궁 풀리나
- 알 못 낳는다고…수컷 병아리 매년 5000만마리 학살
- [사설] 임성근만 쏙 뺀 경찰 수사결과, 특검 가는 수밖에 없다
- ‘무혐의’ 임성근, 유튜버·언론인 소송 예고…“20일까지 사과해라”
- [단독] 이진숙, 미국서 ‘과속’ 유죄 판결…MBC 특파원 시절
- 충북 옥천 1명 실종…“장맛비 119㎜, 집 뒷산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