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라, 경계성발달장애 남동생 위해 대회 동행...“집에서 울 수 없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남보라가 남동생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지난 6일 남보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동생 휘호 군과 함께한 일상을 공유했다.
휘호 군은 13남매 중 여섯째로, 남보라에게는 셋째 남동생이다.
이날 남보라는 여섯째 동생 휘호의 바리스타 대회를 앞두고 "휘호랑 같이 가려고 데리러 왔다. 휘호가 어렸을 때부터 발달 장애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배우 남보라가 남동생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지난 6일 남보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동생 휘호 군과 함께한 일상을 공유했다. 휘호 군은 13남매 중 여섯째로, 남보라에게는 셋째 남동생이다.
이날 남보라는 여섯째 동생 휘호의 바리스타 대회를 앞두고 “휘호랑 같이 가려고 데리러 왔다. 휘호가 어렸을 때부터 발달 장애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발달 장애 친구들이 직업 교육으로 가장 많이 하는 게 커피다. 휘호도 커피를 배운 지 오래돼서 대회도 여러 번 나갔다. 좋은 성적을 거둘 때도 있었고, 아쉬울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니까 실력이 많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발달장애가 있다는 휘호 군은 바리스타 대회에 출전해 은상을 수상했다. 남보라는 “기특하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하고 여러 복합적인 마음이 든다”며 듬직한 누나의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휘호 군은 경계성발달장애를 갖고 있었으나 장애 등급을 받지 못하다, 지난해 장애 등급 신청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보라는 지난 2015년 13남매 중 다섯째인 남동생을 떠나보낸 아픈 과거를 갖고 있기도 하다. 그는 지난 202년 채널A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집에 가서는 울 수가 없었다. 부모님이 너무 많이 힘들어하시기 때문에 악착같이 버텼다”고 고백한 바 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핸섬파파’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된다…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둘째 임신
- 54세 심현섭, 열애 80일만 결혼까지? “프러포즈 반지 갖고다닌다” (조선의 사랑꾼)
- 연습생 동료에서 부부로…‘초대형 K팝 커플’ 현아♥용준형, 10월 웨딩마치 [공식]
- 김윤지, 결혼 3년만에 엄마 됐다. 7일 득녀
- 나나, 발리 태양 아래 매혹의 백리스룩
- 바비 인형 엄마 된다! ‘바비’ 마고 로비, 결혼 8년만 임신[할리웃톡]
- ‘파격 비키니’ 포미닛 허가윤, 금수저설에 입 열었다...은퇴설도 부인
- 김창완, SBS 러브FM ‘6시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로 DJ 컴백…22일 첫 방송
- ‘팬텀싱어2’ 조민웅, 심장마비로 37세 사망…동료 추모물결
- 효린, 애니메이션을 찢고나왔나? 인간 모아나 찰떡 컨셉트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