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볼로냐 에이스 영입에 600억 쓴다→이중 절반은 뮌헨 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로운 공격수를 품기 직전이다.
유럽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8일(이하 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조슈아 지르크지 영입이 임박했다. 이미 맨유는 지르크지와 개인 합의를 마쳤다. 볼로냐와 이적료 협상은 아직 정리되지 않았다"고 알렸다.
맨유는 지르크지 이적료를 한 번에 내기보다 수년에 걸쳐 분활로 납부하길 원한다.
당시 볼로냐는 추후 지르크지를 팔 경우 받는 이적료의 절반을 뮌헨에게 주기로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새로운 공격수를 품기 직전이다.
유럽축구 이적 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8일(이하 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조슈아 지르크지 영입이 임박했다. 이미 맨유는 지르크지와 개인 합의를 마쳤다. 볼로냐와 이적료 협상은 아직 정리되지 않았다"고 알렸다.
맨유는 아스널, AC 밀란과 지르크지 영입전을 펼쳤다. 최종 승자는 맨유가 되는 분위기다.
며칠 전부터 진행된 맨유와 지르크지 에이전트의 협상이 성과를 냈다. 이제 남은 건 맨유와 볼로냐의 거래다. 볼로냐 관계자는 "지르크지가 이번 여름 팀을 떠날 확률은 99.9%다"며 이적을 인정했다.
맨유는 지르크지 이적료를 한 번에 내기보다 수년에 걸쳐 분활로 납부하길 원한다. 그래야 비용이 조금이라도 절감되기 때문이다.
지르크지와 볼로냐의 계약서엔 방출 조항 4,000만 유로(약 600억 원)가 포함됐다. 맨유가 4,000만 유로만 내면 지르크지를 영입할 수 있다는 의미다.
볼로냐는 새로운 조건을 바란다. 지난 2022년 지르크지를 바이에른 뮌헨에서 데려올 때 맺은 계약이 신경 쓰인다. 당시 볼로냐는 추후 지르크지를 팔 경우 받는 이적료의 절반을 뮌헨에게 주기로 약속했다.
네덜란드 국가대표 공격수인 지르크지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4경기 11골 4도움으로 활약했다. 명실상부 볼로냐의 에이스였다. 지난 시즌 볼로냐의 세리에A 5위와 더불어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 획득에 일조했다.
지르크지는 193cm 큰 키를 가진 스트라이커인데 세밀한 플레이에 능하다. 드리블과 볼 키핑, 동료들과 연계 플레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시즌 오픈 플레이를 만든 횟수와 드리블 성공, 오픈 플레이에서 득점으로 연결된 경우에서 모두 세리에A 톱10 안에 들었다.
맨유는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잔류를 확정시킨 후 여름 이적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제일 보강이 필요한 포지션은 공격수다.
지난 시즌 맨유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은 57점. 톱10 안에 든 팀들 중 최소 득점이다. 그 결과 프리미어리그 순위가 8위까지 떨어졌다.
믿고 맡길 만한 이렇다 할 스트라이커가 없었다. 지난해 여름 데려온 라스무스 회이룬은 기대치에 못 미쳤다.
지르크지는 맨유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투자해 볼 만한 자원이다. 2001년생으로 지르크지가 매시즌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점도 높이 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현아♥용준형, 10월 결혼설…소속사 "사실 확인 중"[공식입장] - SPOTV NEWS
- 이요원 "23살 전성기 결혼? 남편이 제일 싫어하는 말…'패스'라고"('백반기행') - SPOTV NEWS
- '음주운전 2번' 박중훈 "잘못한 게 있어 2년 자숙…후회·반성했다"('피디씨') - SPOTV NEWS
- '청순 대명사' 손예진, 레드카펫 빛낸 청초한 화이트 드레스 - SPOTV NEWS
- 허웅, 눈물의 해명 "두번째 임신, 친자 아니라는 의심…그래도 책임지려 했다"('카라큘라') - SPOTV
- '15kg 감량' 솔비, 확 달라진 몸매..탄탄한 등라인 '깜짝' - SPOTV NEWS
- 성시경 막걸리, 식약처 처분 받았다 "라벨 정보 누락…제품 이상 無"[전문] - SPOTV NEWS
- 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 다 보이는 파격 시스루 패션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