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전선 영향 강한비 오락가락…남부지방은 무더위 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제부터 지금까지 충청도와 경북지역은 100~20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린 곳이 잇습니다.
지금은 호우특보가 해제된 가운데 빗줄기가 가늘어진 곳도 있는데요, 이번 주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강한 비가 내렸다 그쳤다 하며 변덕스러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밤과 내일 사이 전국 곳곳으로 장맛비가 더 내리는 곳 있어 계속해서 주의가 필요하겠는데요, 내일과 모레도 전국적으로 비소식 있지만 지역에 따라 소강상태를 보일 때도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지금까지 충청도와 경북지역은 100~20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린 곳이 잇습니다. 지금은 호우특보가 해제된 가운데 빗줄기가 가늘어진 곳도 있는데요, 이번 주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강한 비가 내렸다 그쳤다 하며 변덕스러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밤과 내일 사이 전국 곳곳으로 장맛비가 더 내리는 곳 있어 계속해서 주의가 필요하겠는데요, 내일과 모레도 전국적으로 비소식 있지만 지역에 따라 소강상태를 보일 때도 있겠습니다.
* 오늘 밤까지 내릴 비의 양(8일)을 보면,
대부분 지방 5~40mm ,강원산간과 전북에는 최고 50mm, 충청도와 경북남부: 20~60mm, 경북북부에 최고 8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한편 이번 주는 목요일과 금요일에 중부지방은 장마가 소강상태를 보이며 소나기만 지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부지방은 내일부터 주말까지 계속해서 비예보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오늘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곳이 많았는데요, 전반적으로 습도가 높아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낮기온이 오르면서 서울의 경우 아침기온 23도, 낮기온 27도가 예상되는데요, 남부지방은 오늘보다 기온이 낮아서 30도 안팎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수경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용준형 10월 결혼…공개열애 반년 만에 깜짝 발표(종합)
- 급발진 의혹으로 번진 시청 역주행 참사…경찰 "EDR 등 공개 검토"
- "목욕탕이 신기해서…" 중국관광객, 제주서 여탕 불법촬영
- 아리셀 공장서 최근 3년간 4차례 화재 더 있었다…"공정 확인중"
- 예고된 음주단속에도…만취 운전에 차 버리고 도주한 경남 경찰
- 尹 "러시아, 남북한 중 누가 더 중요한지 결정해야"
- '부산 빌라 흉기 참극' 반려견 문제로 경찰 신고 있었다
- '일선 유죄'로 끝난 '채 상병' 경찰 수사…사단장 '불송치' 왜?
- 서이초 교사 사망 1년…교사 84% "교권보호 관련 현장변화 없어"
- '허위 인터뷰' 혐의 김만배·신학림 구속기소…뉴스타파 대표도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