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무지개처럼 펼쳐지는 태연 보컬…여기가 '헤븐' [신곡in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태연이 환상적인 보컬 매력을 펼쳐냈다.
편안하게 귀에 감기는 멜로디가 처음부터 자극 없이 흐르는 가운데 태연의 보컬적 매력을 다채롭게 느껴볼 수 있는 구성이 듣는 재미를 높인다.
푸릇푸릇한 초록과 청명한 파란 하늘 아래 깔리는 여름 무지개는 그 색이 더욱 선명하다고 하는데, '헤븐' 속 태연의 보컬은 마치 이와 같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연, 8일 신곡 '헤븐' 발매
다채로운 보컬적 매력 드러나
여름 갈증·답답함 날리는 댄스 팝
가수 태연이 환상적인 보컬 매력을 펼쳐냈다.
태연은 8일 오후 6시 신곡 '헤븐(Heaven)'을 발매했다.
태연이 신곡을 발표하는 건 7개월 만이다. 그간 태연은 여름 시즌에 스타라이트(Starlight)', '와이(Why)', '위크엔드(Weekend)' 등의 곡을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다. 편안하고 감성적인 무드부터 청량하고 감각적인 분위기, 사랑스러운 느낌까지 다채롭게 '여름 태연'을 선보였던바 이번 컴백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가 컸다.
'헤븐'은 마치 눈앞에 '천국'이 펼쳐지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신스 사운드에 태연의 유려한 가창과 리드미컬한 기타가 어우러져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댄스 팝 곡이다. 오랜 갈증과 열망이 이루어지는 순간의 상쾌함을 '헤븐'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편안하게 귀에 감기는 멜로디가 처음부터 자극 없이 흐르는 가운데 태연의 보컬적 매력을 다채롭게 느껴볼 수 있는 구성이 듣는 재미를 높인다. 힘을 빼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태연의 목소리는 후렴에서 한층 흥겨운 리듬과 함께 색을 진하게 낸다. 2절에 들어서는 낮게 읊조리는 싱잉랩과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이 만나 1절과는 또 다른 쾌감을 준다.
네가 없어 완벽한 Heaven
불어오는 마음의 Dimension, Oh
누구도 본 적 없는
네 상상보다 아찔한 Oh heaven
Oh heaven
You'd better follow my way
솔직한 그대로 Good enough
Tonight I'll show you the way
to heaven
No matter what others say
더 많이 나를 망쳐도 돼
Tonight I'll show you the way
to heaven
'음원 퀸'이라는 수식어를 재차 입증할 만한 명곡이다. 여름을 맞아 청량한 음악이 쏟아져나오는 와중에 독보적인 색깔로 자신만의 천국을 표현해낸 태연이다. 목소리 하나만으로 머릿속에 여러 이미지를 펼쳐내는 탁월한 실력의 보컬리스트라는 생각을 또 한 번 하게 된다. 태연의 시원한 목소리에 자유로움, 해방감이 느껴지는 곡의 무드가 본 적 없는 새로운 '청량함'을 만들어 냈다.
푸릇푸릇한 초록과 청명한 파란 하늘 아래 깔리는 여름 무지개는 그 색이 더욱 선명하다고 하는데, '헤븐' 속 태연의 보컬은 마치 이와 같다. 흐름이 어디 하나 튀는 구석 없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데 그 안에서 보컬 매력은 다양하게 펼쳐진다. 꿉꿉한 장마 기간, 단번에 마음이 즐거워지는 여기가 바로 최고의 '헤븐'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에 '손흥민' 검색하자…매번 결과 다르게 나오는 이유 있었다
- "샤넬백 겨우 구했는데"…고객들 속 뒤집어질 비밀 들통났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월 1000만원 벌어요"…새벽 3시 반 출근 '여의도 슈퍼우먼' [돈앤톡]
- 故 이선균과 찾은 재난물의 해답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종합]
- '물 만난' 피원하모니, '워터밤 서울 2024' 제대로 달궜다
- 故 구하라 금고 털이범부터 '신들린 연애'까지…신드롬 중심 보니
- "엉덩이에 뭐 넣었냐고" 쯔양, 헬스 그만둔 이유가…
- "노을아, 우린 언젠가 잊혀져"…'초등래퍼' 아빠의 가르침
- 허웅 전 여친 "2차 가해 이어져…허위제보한 친구 고소할 것"
- 법인차 '연두색 번호판'으로 바꿨더니…깜짝 결과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