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신속한 민원처리 위한 단축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 5일 2024년 2분기 민원처리단축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해 시상했다.
민원단축처리 마일리지제도는 처리 기간 2일 이상 인허가 민원 403종에 대해 법정 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지난 5일 2024년 2분기 민원처리단축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해 시상했다.
민원단축처리 마일리지제도는 처리 기간 2일 이상 인허가 민원 403종에 대해 법정 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2분기 마일리지 적립 점수를 결산한 결과, 민원 단축 분야에서 최우수 공무원으로는 북구 두호동 이성숙 주무관이, 우수 공무원으로는 북구 복지환경위생과 고준영 주무관이, 장려 공무원으로는 북구 복지환경위생과 정효선 주무관이 각각 선발됐다.
이날 선발된 우수 공무원들은 맡은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빠른 민원 처리로 시민의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여 시민 감동 및 친절한 민원 응대 자세로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시공사에 인센티브 10억"…공사기간 한 달 줄인 '공로'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 안해…대통령실 끌어들이지 말라"
- '46세 특급 동안' 김하늘, 펄럭이는 초미니에 안절부절…쭉 뻗은 각선미는 '예술' [엔터포커싱]
- "손웅정, 넘어진 아이에 발길질"…벤치에선 "꼴값 떨지 마" 등 폭언도
- 검찰, '법카 의혹' 이재명 부부 소환 통보…野 "국면전환 쇼"(종합)
- '채 상병 사건' 수사 결과 8일 발표…野 "특검 수용하라"
- 이진숙 방통위원장 후보자, 8일 청문준비단 사무실 출근
- '시청역 사고' 유족들, 장례식 중 80만원 청구서 받아…'운구·현장수습비'
- 윤아 이어 또 '인종차별'…방석 없이 끼여 앉힌 돌체앤가바나쇼
- "매각 '대박'…근데, 점주는요?" 컴포즈커피에 던져진 질문